“지각생 있어?” 최강창민, 체육선생님으로 등장..SM 연습생 ‘기강’ 잡는다 (‘하이스쿨’)[Oh!쎈 예고]
OSEN 박하영 기자
발행 2026.02.14 06: 13

방송 시청 후 작성된 리뷰 기사입니다.
‘응답하라 하이스쿨’ 최강창민이 체육선생님으로 등장했다.
13일 첫 방송된 Mnet 새 예능 ‘응답하라 하이스쿨’에서는 우정고등학교 등교 첫 날, SMTR25 멤버들이 1990년대 반, 2000년대 반, 2010년대 반 학생들로 나뉘어 모습을 드러냈다.

이날 예고에서는 생활기록부의 날이 그려졌다. 생활기록부 작성을 지도할 체육선생님으로 최강창민이 등장해 학생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최강창민은 “안녕 얘들아”라고 다정히 인사하면서도 “지각생이 있어요?”라며 눈을 부릅 뜨며 혼을 냈다.
심지어 생활 지도를 하던 중 한 학생이 키가 ‘184cm’라고 속이자 “일어나봐”라며 거짓말을 탐지해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후쿠오카 출생 학생이 못 알아 듣는 척을 할 경우에는 일어로 “청소 좀 제대로 해주세요”라며 알아듣게 설명하기도 했다.
특히 꽃다발 던지기 게임에서 최강창민은 체육선생님 답게 탄탄한 상체 라인을 드러내며 학생들을 지도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한편, ‘응답하라 하이스쿨’은 데뷔를 꿈꾸는 SM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 15인 SMTR25가 가상의 학교 ‘우정고’에서 1990년대부터 2010년대 문화를 체험하는 타임슬립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mint1023/@osen.co.kr
[사진] ‘응답하라 하이스쿨’ 방송화면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