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 수 있는 건강 정보를 위해, SBS '트루맨쇼'가 MC 김국진과 함께 '관절'의 비밀을 과학적으로 파헤친다.
‘트루맨쇼’는 일상 건강 정보를 실제 실험과 검증으로 그 효과와 진실성을 입증하는 고품질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과학적 절차를 통해 건강 정보를 분석, 신뢰성 있는 결과를 제시하며 시청자에게 정확하고 근거 있는 정보 전달을 목표로 한다.
‘트루맨쇼’의 MC 김국진은 침착하고 재치 있는 진행으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다양한 예능 및 교양 프로그램으로 신뢰를 구축했고, 친근한 소통 능력으로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SBS 이윤아 아나운서는 명확하고 안정감 있는 진행으로 시청자에게 편안함을 선사한다. 그녀는 풍부한 방송 경험을 바탕으로 높은 정보 전달력과 뛰어난 공감 능력을 겸비했다.

1회 주제는 ‘관절’로, 관절 건강과 올바른 보행 습관의 중요성을 조명하며, 무릎 관절염의 주요 원인 및 예방을 위한 염증 관리, 근력 강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보행의 문화·역사적 맥락과 과학적 데이터를 결합하고, 역사적 인물 사례 및 고생물학적 근거를 활용하여 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한다.

‘트루맨쇼’는 실험과 증명을 통해 의학적 정보를 검증하며, 3D 보행 분석과 무중력 보행 검사로 검증맨의 걸음 문제 및 통증 원인을 규명하고, 올바른 보행 자세와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아울러 ‘ㄱ’대학 한국연구재단 기초연구실의 항염 실험을 통해 관절염 통증 완화의 새로운 가능성도 제시한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과학 검증의 연속인 SBS ‘트루맨쇼’는 12월 6일 토요일 오전 8시 40분, 첫발을 내디딘다. 1회에는 MC 김국진, 이윤아 아나운서와 함께 과학 커뮤니케이터 이재범, 정형외과 전문의 위찬국, 해부학 교수 이재호가 출연한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