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정하가 해병대 입대 소식을 전하며 잠시 팬들의 곁을 떠난다.
3일 소속사 나무엑터스 측은 "이정하 배우는 해병대에 지원해 최근 합격 통보를 받았으며, 2026년 1월 26일(월) 해병대 교육훈련단에 입소해 국방의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알렸다.
이어 "입대 당일은 다수의 군 장병 및 가족이 함께하는 자리로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오니 이 점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배우 이정하에게 보내주시는 변함없는 사랑에 깊이 감사드리며, 성실한 복무를 마치고 한층 더 성장한 모습으로 돌아올 그날까지 따뜻한 응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1998년생인 이정하는 2017년 웹드라마 ‘심쿵주의’로 데뷔해 ‘신입사관 구해령’ ‘런 온’ ‘알고있지만,’ 등을 통해 필모를 쌓았다. 무엇보다 디즈니+ 히트작 ‘무빙’에서 김봉석 역으로 글로벌 스타덤에 오른 이후, 청룡시리즈어워즈 및 백상예술대상 신인상을 거머쥐며 기대주로 부상했다.
다만 이번 입대로 인해 아쉬움도 남는다. 내년 제작이 확정된 ‘무빙’ 시즌2에 이정하가 함께할 수 없게 되면서, 극의 중심축을 이루던 캐릭터의 빈자리를 향한 아쉬움이 커지고 있다.
한편 현재 이정하는 쿠팡플레이 X 지니TV 오리지널 ‘UDT: 우리 동네 특공대’에서 엘리트 공대생 박정환 역을 맡아 활약 중이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