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양대 공연예술학과 허윤정 교수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는 공연예술학과 허윤정 교수가 헤럴드경제와 코리아헤럴드가 주최하는 ‘2024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안양대학교 예술대학 학장 겸 공연예술학과 학과장직을 맡고 있는 허윤정 교수는 9월 26일 서울프레스센터에서 열린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 주최 ‘2024 대한민국 문화경영대상’에서 공연·연기 후학양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허윤정 교수는 대학에서 후학 양성에 힘쓰는 동시에, 현재 한국연기예술학회 부회장직을 수행하고 극단 <아리>의 대표로서 현장에서도 왕성한 공연 및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허윤정의 어느 배우의 이야기’를 무대에 올려 ‘제1회 서울모노드라마페스티벌’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허 교수는 교육자로서의 헌신적인 사명감으로 후학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안양대에서 20주년 근속 표창을 받았으며, 2024 대한민국 문화예술 공헌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허윤정 교수가 재직하고 있는 안양대학교 공연예술학과는 연극, 영화, 뮤지컬, 스태프 등 분야를 세분화하여 1학년부터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수업연계중심 커리큘럼을 시스템화하였으며, 다양한 연구와 활발한 예술활동으로 지속적으로 발전과 변화를 거듭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