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국내 대표 중형 SUV 쏘렌토의 연식 변경 모델인 ‘The 2025 쏘렌토’를 2일 출시했다. 상품성 개선 모델인 만큼, 선호 사양인 스마트 파워테일게이트를 기본화했다.
뿐만아니다. 신규 사양인 스티어링 휠 진동 경고(햅틱), 선바이저 LED 조명을 전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넣었다.
또한 기존에 선택 사양으로 운영되던 기아 디지털 키 2, 터치타입 아웃사이드 도어핸들,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편의 사양을 시그니처 트림부터 기본화했다.
시그니처 트림부터 적용됐던 디지털 센터 미러(DCM)를 하위 트림인 프레스티지와 노블레스 트림에서도 선택할 수 있게 해 선택권을 넓혔다.
디자인 특화 트림인 그래비티에는 전용 색상이 적용된 도어 사이드 가니시를 추가하고 블랙 스웨이드 내장재를 기본화해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극대화했다.
The 2025 쏘렌토의 판매 가격은 2.5 가솔린 터보 모델 ▲프레스티지 3,605만 원 ▲노블레스 3,891만 원 ▲시그니처 4,202만 원 ▲그래비티 4,291만 원이며, 2.2 디젤 모델 ▲프레스티지 3,778만 원 ▲노블레스 4,064만 원 ▲시그니처 4,375만 원 ▲그래비티 4,464만 원이다.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2WD 모델은 ▲프레스티지 3,885만 원 ▲노블레스 4,181만 원 ▲시그니처 4,464만 원 ▲그래비티 4,553만 원이며, 4WD 모델은 ▲프레스티지 4,260만 원 ▲노블레스 4,557만 원 ▲시그니처 4,840만 원 ▲그래비티 4,929만 원이다. (※ 2WD 모델은 친환경차 세제혜택 반영 기준)
기아 관계자는 “올해 쏘렌토는 RV 차종 중 처음으로 상반기 국내 판매 1위를 차지하고, 월간 판매 1위도 놓치지 않고 있다”며 “이번 연식변경 모델은 고객 선호 사양을 추가하고 트림별로 첨단 편의 사양을 기본화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더 높였다”고 말했다. 이어 “더욱 향상된 상품성을 바탕으로 RV 1위를 넘어 국내 베스트셀링카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