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이 현대자동차와 함께 캐스퍼 일렉트릭(EV) 출시를 기념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이색 캠페인 ‘캐스퍼 일렉트릭 AI그리기대회’를 마련했다.
이번 캠페인은 원하는 모습의 캐스퍼 일렉트릭을, AI 툴의 한 종류인 ‘스테이블 디퓨젼(Stable Diffusion)’과 여러 오픈소스를 통해 학습된 프롬프트 창에 한글로 입력하면 차량의 래핑(wrapping), 배경, 오브제 등이 생성돼 ‘나만의 캐스퍼 일렉트릭’을 만들 수 있다. 생성된 해당 이미지를 제출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들이 직접 생성형 AI를 활용해 제작물을 만들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노션이 진행한 최초의 ‘소비자 참여형 생성형 AI 캠페인’이 된다. 커스터마이징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캐스퍼 일렉트릭 AI그리기대회’는 7월 21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캐스퍼 그리기대회’ 캠페인은 지난 2022년에 처음 실시됐다. 아이코닉한 브랜드 이미지로 각양각색의 캐스퍼를 탄생시킨 바 있다. ‘캐스퍼 그리기대회’는 캐스퍼 EV 출시와 함께 업그레이드돼 돌아온 셈이다.
기존의 ‘캐스퍼 그리기대회’는 직접 디자인 및 채색하는 과정이 필요했다면, 이번에는 AI 툴의 활용으로 더욱 간편하고, 쉽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프롬프트 창에 원하는 이미지를 한글로 작성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이다.
프롬프트를 작성해 원하는 이미지를 구현해 내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도 ‘문장 입력 도움받기’ 기능을 활용하면 간단히 이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 또 더욱 다양한 디자인이 추가되길 원한다면 ‘이미지 스타일’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이노션과 현대자동차는 온라인 캠페인에 이어 오프라인에서도 ‘캐스퍼 일렉트릭 AI그리기대회’를 체험 기회를 만들고 있다. BIMOS(부산모빌리티쇼)에서는 새롭게 선보인 캐스퍼 일렉트릭 전시 차량 옆에 AI그리기대회 공간을 마련, 관람객들이 직접 다양한 래핑을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송파의 ‘캐스퍼 스튜디오’와 압구정 팝업스토어서도 관련 오프라인 참여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새롭게 출시된 캐스퍼 일렉트릭은 1회 충전으로 최대 주행 가능 거리 315km, 어디에서든 자유로운 전자기기 사용이 가능한 실내/외 V2L(Vehicle to Load; 전원공급 기능), 고속도로 주행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등 다양한 편의/안전 사양을 갖췄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