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양대학교와 (사)K뷰티전문가연합회, ㈜피비에스코리아 업무협약식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는 (사)K뷰티전문가연합회 및 ㈜피비에스코리아와 뷰티메디컬디자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제주국제컨벤션센터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 왕중왕전’ 행사 가운데 하나로 24일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대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이여진 학과장과 위서현 교수, (사)K뷰티전문가연합회 장성진 이사장과 ㈜피비에스코리아 황종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상호협력 방안이 적극 논의되었다.
업무협약 내용을 보면 △ 뷰티메디컬디자인의 교육과정 및 교재의 공동개발, △ 뷰티메디컬디자인의 교과운영 및 맞춤형 교육과정 자문, △ 뷰티메디컬디자인의 산업체의 위탁교육 및 산학협력에 관한 사항, △ 뷰티메디컬디자인 분야 혁신 인재 양성 및 취업 지원, △ 학술·연구의 증진 및 정보 교류, △ 기타 상호기관 간 발전적 협력관계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이 있다.
산업통상자원부 등록 (사)K뷰티전문가연합회는 특수 미용기술 분야의 인재들이 모여 미용기술을 발전시키고 신진 미용인재발굴과 업무상 협조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13년 발족한 이후, 지금까지 연 2회 국제바디아트콘테스트 대회를 개최하는 등 한국 미용기술의 세계화와 K-뷰티 산업의 다각화, 미용 소상공인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K뷰티전문가연합회의 황종열 공동 회장이 대표로 있는 ㈜피비에스코리아는 반영구(머신, 색소), 속눈썹, 코스메틱, 반영구 및 왁싱 부자재 전문 기업으로 현재 서울 강남과 제주에서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중국과 동남아시아로 아카데미 운영 및 제품 수출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안양대와 (사)K뷰티전문가연합회, ㈜피비에스코리아는 교육 발전, 학술 교류 및 상호협력을 촉진하고, 뷰티 전문 우수 인력 양성 교육을 위해 힘을 쏟기로 했다.
안양대학교 뷰티메디컬디자인학과 이여진 학과장은 “(tk)K뷰티전문가연합회는 다수의 외국 대학과 산학 협력을 통해 미용인의 글로벌화에 앞장서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 연합회로, 뷰티 전문 인재 활성화를 위한 두 기관의 원활한 협력 체계를 세워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피비에스코리아 대표이자 (사)K뷰티전문가연합회의 공동회장인 황종열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다양하고 세분된 미용분야의 발전을 도모하고,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