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장유진 교수 연구팀(왼쪽부터 대학원 박사과정 강석오, 박형미, 최지영, 마창수, / 오른쪽은 책임 연구자 장유진 교수)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는 대학원 경영학과 장유진 교수 연구팀이 2024 한국창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수여하는 ‘2024 한국창업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우리 대학 경영학과 박사과정 학생들(강석오, 박형미, 최지영, 마창수)로 구성된 장유진 교수 연구팀은 ‘2024 한국창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연구논문 를 발표해 13일 우수논문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장유진 교수팀의 연구는 스타트업 기업의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 기업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연구로 평가받았다.
연구팀의 책임 연구자인 장유진 교수는 "권위 있는 한국창업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박사과정 원우분들과 이처럼 큰 상을 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학과 교수님들과 한국창업학회 학회장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이번 연구팀을 기획했던 대학원 경영학과 주임교수인 전주언 교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장유진 교수 연구팀이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에도 경영학과 박사과정 학생들이 훌륭한 연구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