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차 출시를 앞두고 있는 르노가 전방위 브랜드 마케팅으로 분위기를 끌어올리고 있다. 이번에는 르노코리아의 브랜드 하우스 구실을 하는 '르노 성수' 소식이다.
르노코리아(대표이사 스테판 드블레즈)가 ‘플레이 르노(play renault)’ 브랜드 캠페인의 일환으로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에서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고 있다. ‘플레이 르노’에서의 경험을 곧 출시될 신차의 경쟁력으로 연결시키려는 노력이다.
지난 4일 방영된 SBS 예능프로그램 ‘틈만나면,’에서는 프로그램 출연진이 ‘뉴 르노 아르카나(new Renault Arkana)’를 타고 ‘플레이 르노’ 브랜드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르노 성수를 방문하는 내용이 소개됐다.
‘틈만나면,’ 출연진은 르노 성수에 마련된 프랑스 디자인 감성의 의류, 패션 액세서리, 자동차 모형 등의 ‘디 오리지널(The Original)’ 르노 굿즈들을 살펴 본 후 르노 성수 포토부스에서 레트로 감성의 사진을 촬영하기도 했다. 르노코리아에서 23년째 차량 정비 업무를 맡고 있는 나정훈 엔지니어와 인터뷰도 했다.
서울 성수동에 있는 르노코리아 플래그십 스토어 ‘르노 성수’는 고객들이 신차 구매 목적 없이도 언제나 편히 방문할 수 있도록 ‘플레이 르노’ 브랜드 캠페인을 열고 있다. 특히 6월에는 매주 토요일마다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6월 15일에는 새로운 소비 문화를 소개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나이스웨더(NICE WEATHER)’의 르노 성수 입점을 기념하는 고객 초대 행사가 열린다. 나이스웨더는 트렌디한 문화와 일상 소비재를 감각적으로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MZ세대에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고객 초대 행사는 르노와 나이스웨더가 제안하는 경쾌한 라이프스타일을 참가자들과 함께 나누는 자리로 진행될 계획이다.
또, 15일과 22일에는 성수 ‘1유로 프로젝트’ 입점 브랜드들과 함께 하는 이벤트도 열릴 예정이다. 1유로 프로젝트는 임대료 1유로에 입점한 브랜드들이 오래된 공간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도록 하는 도시 재생 프로젝트다. 지난 5월에도 르노 성수에서는 1유로 프로젝트 입점 브랜드들과 플로깅 및 요가 체험 프로그램을 열었다.
르노 성수에서는 르노코리아의 새로운 하이브리드 D SUV가 6월 27일 ‘2024 부산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되는 것을 기념하는 이벤트들도 마련되고 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