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2024년 5월 국내 6만 2,200대, 해외 29만 4,023대 등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1.9% 증가한 총 35만 6,223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9.4% 감소, 해외 판매는 4.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국내 시장에서 세단은 그랜저 6,884대, 쏘나타 5,820대, 아반떼 5,793대 등 총 1만 8,874대를 팔았다.
RV는 팰리세이드 1,335대, 싼타페 5,605대, 투싼 4,838대, 코나 2,773대, 캐스퍼 3,861대 등 총 2만 921대 판매됐다. 포터는 6,989대, 스타리아는 2,744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총 2,512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3,647대, GV80 3,313대, GV70 2,066대 등 총 1만 136대가 팔렸다.
현대차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영환경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현지 수요와 정책에 적합한 생산·판매 체계를 강화하고 권역별 시장 변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덧붙여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라인업 확대, 신규 하이브리드 모델 보강 등을 통해 친환경차 판매를 제고하고 SUV, 고부가가치 차종 중심의 믹스 개선을 통한 점유율 확대 및 수익성 중심의 사업운영을 적극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