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나연이 솔로 컴백작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사랑에 빠질 수밖에 없는 유일무이 매력을 뿜어냈다.
나연은 6월 14일 미니 2집 'NA'(나)와 타이틀곡 'ABCD'(에이비씨디)를 발매하고 솔로 아티스트로 컴백한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18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영상미가 돋보이는 신보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이번 영상은 새 앨범 'NA' 그리고 앨범 주인공인 '나연'과 사랑에 빠지는 법에 관해 다채롭게 풀어냈다. 쭉 뻗은 도로 한복판, 화려한 의상을 차려입고 걷는 나연의 뒤로 그녀를 부르는 클랙슨 소리가 들린다. 돌아선 나연이 차를 향해 다가가더니 창문을 보며 머리를 높게 묶어 올린다. 다음 나연이 자리한 곳은 그녀의 방 안, 이불과 베갯잇을 엮고 오렌지빛 과일에 리본과 작은 쪽지를 묶어 창문 밖으로 내려뜨리자 건물 외관을 장식한 나연의 사진과 절묘하게 맞아떨어진다.
새하얀 드레스 차림의 나연의 모습도 눈길을 끌었다. 실수로 쏟은 음료에 망가진 드레스를 수습하던 중 의문의 벨소리가 들리고 문을 열자 플래시 세례가 쏟아진다. 마치 준비한 듯 화려한 조명을 맞으며 무대 끝에 선 나연이 여유롭게 싸인 요청에 응하고 케이크 촛불을 끄며 미소 짓는다. 어딜 가나 주목과 환호를 받는 '본투비 스타' 나연의 매력적이고 당당한 애티튜드를 표현한 트레일러가 반가운 솔로 컴백 앨범을 향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나연은 "오로지 나!"라는 사랑스러운 의미를 품은 두 번째 미니 앨범 'NA'를 통해 자신을 오롯이 보여줄 전망이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ABCD'를 비롯해 'Butterflies'(버터플라이즈), 'Heaven (Feat. Sam Kim)'(헤븐), 'Magic (Feat. 쥴리 of KISS OF LIFE)'(매직), 'HalliGalli (Prod. by 이찬혁 of AKMU)'(할리갈리), 'Something'(썸씽), 'Count It'(카운트 잇) 총 7곡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ABCD'는 릭 브릿지스(Rick Bridges)와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에, 빅히트 뮤직 전속 프로듀서 피독(Pdogg)이 곡 작업에 참여했다. K팝을 대표하는 프로듀서들과 'K팝 솔로 퀸' 나연이 만난 신곡 'ABCD'가 음악팬들의 취향을 사로잡고 2024년 여름 가요계를 물들인다. 또한 진저브레드(Gingerbread), 샘 클렘프너(Sam Klempner), 샘 피셔(Sam Fischer), 다니엘 오비 클라인(Daniel Obi Klein), 찰리 태프트(Charli Taft) 등 글로벌 유명 작가진에 싱어송라이터 샘김(Sam Kim), 실력파 걸그룹 키스 오브 라이프(KISS OF LIFE) 멤버 쥴리, 악뮤(AKMU) 이찬혁, 싱어송라이터 쏠(SOLE) 등이 수록곡 작사, 작곡, 피처링을 맡아 나연과 특별한 음악적 케미스트리를 형성했다.
2022년 6월 첫 솔로곡 'POP!'(팝!)으로 많은 이들의 여름을 활기차게 북돋은 나연의 새로운 미니 앨범 'NA'와 타이틀곡 'ABCD'는 내달 14일 오후 1시, 미국 동부시간 기준으로는 0시 정식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