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재 업고 튀어’가 연예인들의 드라마가 됐다. 시청률 수직 상승에 이어 화제성 점령, 그리고 연예인들의 드라마가 되면서 ‘선재 업고 튀어’의 인기가 어디까지 갈지 기대된다.
개그우먼 심진화는 최근 SNS를 통해 “내 알고리즘. 제대로 미친다. 선재야”라고 말했다. 이 글과 함께 심진화는 자신의 SNS 알고리즘을 공개, ‘선재 업고 튀어’ 류선재와 변우석의 일상 모습 등이 가득해 시선을 모았다. 특히 심진화는 변우석의 개인 SNS에도 등장, “하..”라는 짧은 글과 하트 이모티콘을 덧붙이며 ‘선재 앓이’를 증명했다.
배우 박보영 또한 ‘선재 업고 튀어’를 언급했다. 박보영은 라이브 방송 중 ‘선재 업고 튀어’ 이야기가 나오자 “보면 큰일 난다고 해서 시도를 못했다. 그거 보면 내 거고 뭐고 다 팽개칠 거 같다고 하신다. 그런데 너무 보고 싶다. 너무 재미있다고 하더라. 오늘도 메이크업 선생님들께서 빨리 보라면서 아직도 안 봤냐고 하시더라. 시도를 못하겠다. 대본 볼 시간에 ‘선재 업고 튀어’ 볼 거 같다”고 이야기했다.
tvN 월화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이하 선업튀)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지난달 8일 첫 방송된 ‘선업튀’는 첫 방송 시청률 3.1%로 시작했고, 2회 만에 2.7%로 떨어졌으나 이후 입소문을 타면서 4.8%까지 올랐다. 시청률에서는 낮다고 볼 수 있지만 입소문을 타면서 점점 우상향 곡선을 그린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또한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5월 1 추자 TV-OTT 드라마 화제성 조사 결과 1위에 올랐는데, 이는 ‘눈물의 여왕’이 독식하던 자리를 차지한 것이었다. 또한 전주 대비 화제성이 23.0% 상승, 첫 방송 후 3주 연속 자체 최고 기록을 새로 썼다. 특히 변우석, 김혜윤은 역대급 TV-OTT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점수와 함께 1위,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변우석은 이미 ‘류선재’로 불리며 이름을 잃은 배우가 됐고, ‘선재 업고 튀어’의 인기에 힘입어 위버스 오픈, 팬미팅 개최, 예능 출연 등 다방면으로 물이 들어올 때 노를 젓고 있다. 배우 김혜윤 역시 이렇다 할 콘텐츠가 공개되지 않자 팬들이 소속사 SNS에 불만을 남길 정도로 그 인기가 하늘을 찌르고 있다.
한편, ‘선재 업고 튀어’는 삶의 의지를 놓아버린 순간, 자신을 살게 해줬던 유명 아티스트 ‘류선재’의 죽음으로 절망했던 열성팬 ‘임솔’이 최애를 살리기 위해 시간을 거슬러 2008년으로 돌아가는 타임슬립 구원 로맨스. 김빵 작가의 웹소설 ‘내일의 으뜸’을 원작으로 한다. 매주 월, 화 밤 8시 50분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