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 IT 플랫폼 스마트스코어가 ‘골프의 모든 것’을 담은 골프 토털 플랫폼으로의 도약에 나선다. 지금까지 견지했던 스코어 중심 앱을 넘어 서는 시도를 한다.
스마트스코어는 11일, "모바일 앱의 UI와 UX를 전면 개편하고, 통합 검색과 MY스코어 등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스마트스코어 기존 앱은 메인 화면 최상단의 스코어 데이터를 중심으로 25종의 서비스가 나열되어 있는 형태였다.
이번 개편을 통해 스마트스코어의 다양한 서비스 메뉴가 홈 화면을 중심으로 MY스코어, 골프예약, 쇼핑 3개로 통합돼 보다 쉽고 직관적인 이용이 가능해졌다.
홈 화면 최상단에는 스마트스코어의 모든 서비스와 관련 정보를 한번에 검색해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 검색창을 만들었다. 골프장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골프장에서의 라운드 기록, 골프장 정보, 예약현황, 투어 상품 등을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화면 하단에는 회원 개인 별 맞춤형 큐레이션이 제공된다. 회원의 특성과 서비스 이용 내역, 라운드 기록을 토대로 서비스와 상품을 추천한다. 예를 들어, 최근 평균 스코어가 80타에서 90타 대로 늘어난 회원에게 레슨 및 클럽 렌탈 큐레이션이 노출되는 방식이다.
홈 화면 하단 중앙의 MY스코어 버튼을 클릭하면 보다 개인화된 MY서비스가 펼쳐진다. 기존의 스코어 분석 기능을 보다 구체화해, 티타임 별 평균 스코어, 홀 별 평균 스코어, 내 인생 라운드 등을 한눈에 보고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회원 개인이 획득한 성과 배지(badge), My 플레이스, MY골프백 등 골퍼로서 자신의 정체성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로 재미를 더했다.
홈 화면을 좌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마켓, 선물하기, 클럽렌탈, 중고 등 쇼핑과 관련한 서비스를, 우측으로 슬라이드 하면 골프예약과 연계된 부킹, 투어, 조인양도, 골프장이동 서비스 등을 한 데 모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개별 서비스 간 시너지를 높였다.
스마트스코어는 이번 개편을 위해 개발 기간 1년 이상, 개발 전담 인력 300명 이상, 200억원 이상의 예산을 투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앱 개편을 담당한 박종철 CTO는 “골프의 모든 것을 스마트스코어 앱 하나를 통해 쉽고 편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기존 UI와 UX를 완전히 바꿨다”며, 스마트스코어의 지향점인 모든 골퍼들 한 명 한 명을 위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서비스들을 데이터 기반으로 구현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국 버전을 시작으로 글로벌 국가별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론칭할 예정이다”라며 글로벌 시장 내 공격적인 확장 계획을 언급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