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스포엑스에서 열린 피트니스 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했다.
2024스포엑스는 아시아에서 세 번째 규모의 스포츠산업박람회로 스포츠용품, 의류,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업체가 참가해 지난달 22일부터 25일까지 열렸다.
이번 2024 스포엑스에서는 피트니스 페스티벌이 개최됐는데 마니아 뿐만 아니라 동호인들도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특히 이번 대회 우승자들에게는 1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었고, 후원업체들의 다양한 상품들이 출전한 선수들에게 시상품으로 전달되었다.
피트니스 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이자 총괄 디렉터인 김준수(을지대학교 교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한 '레깅스 핏 모델' 부분에 여성 선수들이 42명이나 참가했다. 마니아 뿐만 아니라 동호인들까지 축제처럼 즐기는 대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설명했다.
김준수 교수가 기획한 '레깅스핏 모델' 대회는 건강한 신체를 가진 누구나 출전할 수 있는 종목으로 개발됐다. 그동안 여성 피트니스 동호인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대회의 문턱을 낮춘 것이 큰 영향을 미쳤고 대회는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처음 개최된 '레깅스핏 모델' 대회의 심사위원으로는 방송인 김정민을 비롯해 국가대표 선수들이 참석했다.
한편 1회 대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된 가운데 오는 10월 피트니스 페스티벌 2번째 대회가 개최된다. /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