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신규 보스와 신규 지역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넥슨은 8일 자사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에 신규 보스 ‘더스크’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메이플스토리M'은 이번 업데이트로 검은 태양의 입구를 지키는 수문장 ‘더스크’를 추가했다. 전투 중 차오르는 전용 자원 ‘공포 게이지’를 관리하고, 보스 패턴을 피해 ‘더스크’의 눈을 보호하는 촉수 보호막을 해제하는 방식으로 ‘더스크’를 공략할 수 있다. 이번 신규 보스는 2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처치 시 ‘거대한 공포’ 및 ‘[훈장] 공허를 극복한 자’ 아이템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또, 아케인리버 지역에 신규 지역 ‘테네브리스’를 추가하고, ‘테네브리스’의 첫 번째 지역으로 검은 태양으로 진입하는 입구인 ‘문브릿지’와 검은 태양에서의 마지막 결전을 치르기 위해 결성된 메이플 연합의 새로운 진영 집결지인 ‘전초기지’를 선보였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Lv. 200 보너스! 폭풍성장의 수련장!’ 이벤트에 참여해 수련을 완료하면 대량의 경험치를 지급하며, 수련 완료 누적 횟수에 따라 경험치 획득량과 수련 소요 시간 등이 변경된다.
또, 4월 4일까지 필드 및 미니 던전에서 획득한 ‘달콤한 사탕’ 아이템으로 사탕 바구니를 채우면 총 4종의 버프를 매일 각 3회씩 4종의 버프 효과를 획득할 수 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