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글로벌 판매가 2월엔 주춤했다. 국내 감소폭이 크다.
2월 한 달 간 국내 4만 7,653대, 해외 26만 7,256대를 팔아 전 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4.1% 감소한 31만 4,909대를 판매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26.7% 감소, 해외 판매는 1.5% 증가했다.
현대차는 2024년 2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26.7% 감소한 4만 7,653대를 판매했다.
아산공장 전기차 설비 공사, 울산 3공장 라인 합리화 공사로 그랜저, 아반떼 등 일부 차종의 생산을 중단한 것이 판매 감소의 주요 원인이다. 설 명절이 1월이었던 지난해와 비교해 근무일수가 줄었고 전기차 보조금 발표가 예년보다 늦어지면서 사실상 전기차 판매가 이뤄지지 않은 점도 2월 국내 판매에 영향을 끼쳤다.
세단은 그랜저 3,963대, 쏘나타 1,423대, 아반떼 2,292대 등 총 7,776대를 팔았다. RV는 팰리세이드 2,365대, 싼타페 7,413대, 투싼 3,070대, 코나 1,455대, 캐스퍼 3,118대 등 총 1만 8,299대 판매됐다.
포터는 6,355대, 스타리아는 2,878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은 총 1,763대 판매됐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80 3,256대, GV80 4,652대, GV70 1,805대 등 총 1만 582대가 팔렸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