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단 30주년' 전남, 홈페이지 리뉴얼 완료..."스마트폰·태블릿 PC 중심으로 개선"
OSEN 고성환 기자
발행 2024.02.29 10: 57

전남드래곤즈가 팬 접근성과 편의성 증대를 위해 구단 홈페이지 리뉴얼 개편을 완료했다.
팀 창단 30주년을 맞은 전남은 역사관과 기념로고 등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기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을 실시했다. 구단 홈페이지는 개인정보 및 보안을 강화하고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에 적합한 사용자 중심 반응형 홈페이지로 개선됐다.
사용자를 고려한 UI도 눈에 띈다. 홈페이지 접속 시 사용자의 시선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부분에 경기일정과 티켓예매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배치함으로써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이달의 선수, SNS 연동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전남 관계자는 "구단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비율의 90% 이상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신다"라며 "팬 서비스 증진을 위해 스마트폰 중심으로 리뉴얼을 하게 되었다. 추후 역사관을 신설할 예정이며 전남드래곤즈의 역사와 기록까지 한눈에 보실 수 있도록 업데이트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스포츠 마케팅 분야의 데이터 사이언스를 선도하는 더스포츠와 함께했다.
한편 전남은 내달 9일 광양축구전용구장에서 김포FC를 상대로 K리그2 2024 홈 개막 경기를 치른다.
전남 측은 홈 개막전을 찾는 팬들을 위해 LG그램 노트북, 아이폰 15, 갤럭시Z플립5, 플레이스테이션5, 닌텐도스위치 등 경품을 준비했다. 추가로 선착순 1500명에게 창단 30주년 기념 타올 머플러를 선물할 예정이다.
전남의 홈 개막전은 3월 4일 오후 2시부터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예매가 가능하다. 현장매표소에서는 킥오프 2시간 전부터 예매할 수 있다.
/finekosh@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