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2024학년도 안양대학교 신입생 입학식 및 아리비전학기 개최 장면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아리비전학기’를 아름다운리더홀에서 개최했다.
안양대 아름다운리더홀에서 19일 열린 ‘2024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은 신입생과 학부모, 교직원과 재학생 등 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입학허가 선언과 신입생 선서 및 장학 증서 수여에 이어 총장 환영사와 교수 소개, 축하 연주 순으로 진행됐다.
안양대 박노준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 “신입생 여러분이 안양대의 치밀하고 구체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커다란 학업적 성취를 이루고 성장하여 사회 곳곳에서 필요로 하는 아름다운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교직원과 함께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안양대는 입학식에 이어 안양대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및 제도, 진로 설계 프로그램 등을 소개하는 ‘2024학년도 아리비전학기’를 진행했다.
학사지원과 및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서 주관하는 2024학년도 아리비전학기는 신입생들의 학교에 대한 소속감 제고 및 원활한 학교 생활 적응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열릴 예정이다.
이번 신입생 아리비전학기는 학과장 및 학과 선배와의 만남, 진로 설계, 리더십 함양, 자치단체 소개, 동아리 공연 등을 준비해서 신입생들과 선배들이 서로 친해질 수 있는 소중한 만남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박노준 총장은 “이번 아리비전학기를 통해 학생 여러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비전을 수립하며 진로를 준비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안양대는 또 편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위해 ‘2024 편입생 아리비전학기’를 동시 운영하고 학사제도 및 수강신청 안내,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번 ‘편입생 아리비전학기’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4년 만에 개최하는 행사로서 편입생들의 학교 생활 적응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안양대학교는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22년~24년)을 통해 ‘미래지향적 수요자 중심교육을 통한 창의융합인재 양성’을 목표로 전공 분야 교육혁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