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그룹코리아(대표이사 사장 틸 셰어(Till Scheer))가 새해부터 새 기업 디자인을 사용한다. 기업 디자인 개편은 글로벌 폭스바겐그룹 차원에서 추진되고 있는 프로젝트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4일부터 대내외 커뮤니케이션 자료에 새 디자인을 반영한다. 웹사이트도 1월 말 리뉴얼 예정이다.
폭스바겐그룹은 지난해 9월, 2007년부터의 이미지를 대체하는 기업 디자인의 현대화를 진행 중이라고 발표한 바 있다.
그룹은 상징적인 브랜드, 매력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된 고유한 포트폴리오를 통해 전동화와 디지털화, 지속가능한 모빌리티의 미래를 만들어간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그룹 전략 "뉴 오토 – 다음 세대를 위한 모빌리티(New Auto - Mobility for generations to come)"를 토대로 동시대를 다루면서 현대적이고 디지털적인 이미지를 개발했다.
그룹의 글로벌 지향성을 강조하고 폭스바겐 브랜드 연관 이미지와의 차별성을 높이기 위해 워드마크를 기존 "Volkswagen Aktiengesellschaft(폭스바겐주식회사)"에서 "Volkswagen Group(폭스바겐그룹)"으로 변경했다. 워드마크와 함께 글꼴, 색상, 디자인 요소, 시각적 언어를 완전히 새롭게 바꿨다. 새로운 기업 디자인은 독일을 시작으로 전 세계 판매법인과 판매조직에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폭스바겐그룹코리아는 그간 준비과정을 거쳐 이달 4일부로 새로운 기업 디자인을 적용한다. 새로운 디자인은 ‘진보적 움직임(Progressive Movement)’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물리적, 감성적으로 새로운 공간으로 이동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새로운 워드마크는 본사의 가로형/표준형 워드마크와 함께 하단에 국가명을 표기하는 형태로 변경됐다. 글꼴은 그룹을 위해 개발된 새롭고 독특한 ’더 그룹(The Group)’체를 사용한다. 여기에 딥 스페이스 블루, 비비드 그린, 퓨어 화이트, 그리고 포인트 컬러로 일렉트릭 네온 등 네 가지 컬러를 기본색상으로 사용해 모던하면서 진보적인 시각적 정체성을 제공한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새로운 기업 디자인은 회사의 진화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새로운 디자인을 기반으로 지속가능한 미래와 변화에 대해 영감을 주는 스토리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