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용품 브랜드 (주)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대표 김철웅)이 동종 업계 최초 5회 연속 소비자중심경영(이하 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을 획득했다.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하는 소비자기본법에 근거한 인증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며, 인증 획득 시 2년간 자격이 유효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올 하반기 108개 기업에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를 수여했으며, 재인증을 받은 기업은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를 포함해 90개사이다.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는 앞서 2015년 업계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 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해 올해 4차 재인증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동승통상(요넥스코리아)는 2015년 CCM 인증 취득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조직개편을 통한 CCM 체계화, CCM홍보 활성화 등 CCM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CCO로는 YONEX사업본부의 본부장이 임명되어 CCM운영의 총괄을 책임지고 있다. CCM 운영부서로는 영업지원팀이 실무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올해로 12년간 운영해온 고객패널단을 비롯해 라켓 렌탈서비스, 매년 실행하는 고객만족도 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소리를 상품과 서비스,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고객패널단을 통해 고객의 의견을 즉시 상품 패키지에 반영한 점이 금번 인증 시에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또한 스포츠의 즐거움을 통해 모든 사람이 건강한 삶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다는 미션을 바탕으로 장애인 배드민턴대회, 다문화가족 대회 지원, 꿈나무 육성을 위한 초등학교대회를 지원하고 있으며 한국 배드민턴 및 테니스 등 스포츠 발전을 위한 배드민턴국가대표 및 종목별 엘리트 팀/선수, 동호인팀 후원 등 다방면으로 사회공헌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김철웅 대표는 "소비자중심경영을 기업의 경영방침으로 삼고, 전 직원이 소비자중심경영의 업무를 진행할 수 있도록 전사 시스템을 재정비하여 언제나 고객에게 정직하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받는 선도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