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중계에 몰두하듯 박상현 캐스터와 정소림 아나운서의 탄성에 현장 반응도 덩달아 올라갔다. 무겁지 않으면서 재미는 더욱 살린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 현장 반응은 합격점을 받을 만 했다. 이런 현장 반응에 엔씨소프트 역시 글로벌 경쟁력을 갖췄다며 반가운 마음을 숨기지 않았다.
엔씨소프트는 17일 부산 벡스코 지스타 현장에서 난투형 대전 액션 신작 ‘배틀크러쉬’ 의 '플레이 배틀크러쉬'를 진행했다.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지스타 엔씨(NC) 부스에서 열렸다. 로켓캠프 강형석 캡틴, 김민성 기획팀장, 한지영 AD 등 배틀크러쉬 개발진이 등장해 게임을 소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배틀크러쉬는 시간이 지날수록 좁아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최후의 1인을 목표로 전투를 펼치는 난투형 대전 액션 게임이다. 2024년 상반기 글로벌 출시를 게획하고 있다. 간편한 조작과 지형, 지물을 활용한 전략적 전투 액션, 특색 있는 전장과 최대 30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게임모드, 신화 속 인물을 모티브로 고유의 액션 스킬을 보유한 캐릭터 등이 특징이다.
배틀크러쉬는 닌텐도 스위치, 스팀,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한다. 크로스플레이도 가능해 다양한 조작 방식을 오가며 플레이할 수 있다.
무대에 선 강형석 캡틴은 게임의 주요 특징을 안내했다. 강형석 캡틴은 “배틀크러쉬는 간결하지만 단순하지 않은 전투 액션이 특징”이라며 “대표 모드인 배틀로얄 팀전은 무너지는 지형과 적들 사이에서 살아남아 최후의 팀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이어 “닌텐도 스위치, 모바일, 스팀을 모두 지원해 선호하는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이후 일정과 개발 포부도 밝혔다. 배틀크러쉬는 2024년 1분기 2차 CBT를 진행한다. 강형석 캡틴은 “잘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시달리지 않아도 되는 게임을 만들고 싶었다”며 “내년부터 멋지고 재미있게 배틀크러쉬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지영 AD는 캐릭터 특성과 액션 연출을 소개했다. 한지영 AD는 “주요 캐릭터의 제작 배경이 된 그리스 로마 신화는 동서양을 아우르는 가장 대중적 IP라고 생각했다”며 “향후 다양한 신화와 이야기 속 인물로 컨셉추얼한 세계관을 만들어나갈 예정”이라고 이야기했다. 또 “캐릭터의 외형을 통해 특징이 가장 잘 드러나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김민성 기획팀장은 게임 플레이 노하우를 밝혔다. 김민성 팀장은 “승리를 위해서는 기력관리, 딜레이 캐치, 팀플레이가 중요하다”며 “세 가지 요소 외에도 위치 선정, 아이템 활용, 캐릭터 특성 파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