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클링 액션 RPG’를 슬로건으로 삼아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로스트 소드'가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중간 발표회를 진행했다. 개발 과정 부터 향후 서비스 방향까지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다.
위메이드커넥트는 17일 부산 벡스코 3층 세미나실에서 모바일 RPG '로스트 소드(코드캣 개발)'를 지스타 2023 현장에서 첫 공개하는 게임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르면 내년 상반기 출시하는 '로스트 소드'의 중간 발표회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퍼블리싱을 맡은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 정책, 개발사 코드캣이 개발 배경, 특징 등을 소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로스트 소드’ 서비스를 통해 RPG 장르로의 사업 확대를 발표한 위메이드커넥트 송문하 사업팀장은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어비스리움’을 비롯해 ‘에브리타운’ 등 캐주얼게임 성공 사례와 준비 중인 RPG 서비스 정책을 소개했다. 송문하 팀장은 캐주얼 장르에서의 풍부한 국내외 경험을 바탕으로 소통, 결제 등 차별화된 서비스 정책을 개발사와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양사의 유료 결제 정책은 필수가 아닌 또 하나의 재미가 될 수 있는 선택적 요소로 준비된다는 점에서 귀추가 주목된다.
위메이드커넥트 송문하 사업총괄팀장은 "이례적인 개발사와 퍼블리셔의 B2C 공동관 운영 역시 개발 단계부터 다양한 고객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반영하기 위한 것”이라며 “투명하게 개발 과정을 공개하며 온라인 카페, SNS 등을 통한 고객과의 사전 교감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설립 3년차에 글로벌 시장에서 6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대표작 ‘소드마스터 스토리’ 등 개발사 코드캣을 소개한 김제헌 대표는 장비 뽑기 배제와 무한 전투를 통한 수집 재미 등 '로스트 소드'가 기존 RPG의 공식에서 벗어난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감을 전했다. 또한 김 대표는 캐릭터 제작 초기 반 실사 일러스트 디자인을 서브컬처 콘셉트의 2D 기반으로 변경하며 지금의 경쾌한 액션을 구현한 원화 등 에피소드를 소개하며 관심을 모았다.
위메이드커넥트와 코드캣의 지스타 출품작 ‘로스트 소드’는 판타지풍의 중세 카멜롯 스토리와 2D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캐릭터 액션이 돋보이는 수집형 모바일 RPG다. 여기에 서브컬처를 콘셉트로 개발사만의 세계관과 게임 철학을 가미한 이 게임은 ‘스파클링 액션 RPG’라는 새로운 장르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또한 횡스크롤 액션을 통한 경쾌한 속도감과 캐릭터들의 개성을 완성한 유명 성우들의 목소리 출연, 비접속 보상을 위한 방치 시스템 역시 게임의 재미를 더할 기대요소로 꼽힌다.
코드캣 김제헌 대표는 “게임을 너무도 좋아하는 저와 함께 모든 개발진이 우리도 이용자라는 생각으로 유저 중심의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라며 “위메이드커넥트와의 협업, 조화로 전에 없던 게임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라고 포부를 전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