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전문 서비푸드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크라우드펀딩을 통한 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23년도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에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진흥공단이 추진하는 ‘23년도 우리동네 크라우드펀딩 사업은 소상공인이 지역주민, 직장인, 투자자 등으로부터 투자 및 융자를 받아 성장을 촉진하고 자금 조달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서비푸드가 이번에 참여하는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이란 소상공인이 사업 운영 및 확장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우리동네 주민 뿐만 아니라 대중에게 사업의 발전 가능성을 홍보하여 지분형 투자를 유치하거나 채권을 발행하고 만기에 원리금을 상환하는 펀딩 이라는게 서비푸드 측의 설명이다.
해당 크라우드펀딩은 펀딩 주관사인 ‘오마이컴퍼니’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이번 사업에 참여하는 서비푸드 브랜드 운영사인 ㈜서비의 김인섭 대표는 “해당 사업을 추진해주는 각 기관에 감사드리며, 펀딩 주관사인 ‘오마이컴퍼니’와 함께 성공적인 펀딩을 위해 노력하고 펀딩 종료 후 더욱 더 투명한 경영 철학을 가지고 브랜드 및 GYM FOOD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