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퍼블리셔 및 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 하이크(HIKE)가 블랙 위치크래프트 출시 1주년과 스위치 버전 출시를 기념해 특별 일러스트를 공개했다.
하이크는 4일 퍼블리싱 중인 콰트로기어의 ‘블랙 위치크래프트(BLACK WITCHCRAFT)’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5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블랙 위치크래프트는 2022년 9월 스팀 버전으로 첫 출시된 게임이다. ‘고딕 어드벤처’라 불리울 만큼 미려한 고딕풍의 그래픽과 세계관이 특징이다. 짧은 단발 머리에 고스 복장의 주인공 ‘리지아’가 구사하는 호쾌한 콤보와 특별 스킬, 깊이 있는 스토리와 멀티 엔딩으로 출시되었을 때부터 이미 호평을 받기도 했다.
이번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와 함께 리지아가 악마 마들렌에게 빙의하기 전의 이야기를 그린 추가 스토리가 포함되는 등 대형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스토리가 적용되는 업데이트는 스팀 버전에서도 같이 실시된다.
하이크는 블랙 위치크래프트 출시 1주년을 맞이하여 특별 일러스트를 공식 소셜 미디어 등을 통해 먼저 공개했다. 일본에서 활동중인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얀얀’이 작업한 이번 일러스트는 블랙 위치크래프트의 주인공과 주요 등장 인물들의 특징과 모션을 잘 담아내고 있다.
한편 이번 블랙 위치크래프트의 스위치 버전은 도쿄게임쇼2023의 하이크 부스에도 전시되어 행사장을 찾아 시연해 본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하이크 코리아 지사장 이정훈 이사는 “고딕 어드벤처 ‘블랙 위치크래프트’는 하이크 게임 라인업 중 가장 개성과 매력이 넘치는 국내 개발 인디 게임 중 하나”라며, “스위치 버전으로 새로이 출시되는 만큼, 더욱 많은 글로벌 팬들에게 이 게임이 가진 매력이 전달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