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월드챔피언십(이하 롤드컵)과 글로벌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는 인기 아이돌그룹 뉴진스가 만난다. 뉴진스가 케이팝 그룹 완전체로는 처음이자 단독으로 롤드컵 주제곡을 맡았다.
라이엇 게임즈는 27일 ‘뉴진스(NewJeans)’와 함께 2023 롤드컵 주제곡 ‘GODS’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5년 만에 한국에서 열리는 2023 롤드컵을 하입 보이, OMG, 슈퍼 사이 등으로 알려진 그룹 ‘뉴진스’가 주제곡의 보컬을 맡는다. 뉴진스는 케이팝 그룹 완전체로는 처음이자 단독으로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에 참여한다.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는 2022년 7월 민희진이 이끄는 HYBE 산하 독립 레이블 ADOR에서 데뷔한 그룹이다. 뉴진스의 첫 번째 앨범 ‘뉴진스(New Jeans)’ 는 발매 직후 전세계 관객을 사로잡으며 밀리언셀링을 달성했으며, 타이틀곡 중 하나인 ‘하입 보이’는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37 연속 차트에 진입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라이엇 게임즈는 2014년부터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 ‘릴 나스 엑스(Lil Nas X)’ 등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함께 워리어즈(2014) 라이즈(2018) 스타 워크인(2022) 등 다양한 테마의 주제곡을 선보이며 올해로 주제곡 공개 10주년을 맞이했다. ‘GODS’는 라이엇 게임즈 수석 작곡가 세바스찬 나잔드와 ’레전즈 네버 다이, 라이즈, 장편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ARCANE)’ OST 등에 참여한 그룹 ‘마코’의 알렉스 시버가 함께 구상했다.
뮤직비디오는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으로 화제가 된 ‘데프트’ 김혁규의 지난 대회 도전기를 담는다.
라이엇 게임즈 크리에이티브 및 이스포츠 글로벌 총괄 캐리 던은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에 ‘신성’ 뉴진스가 함께하면서 진정한 문화적 축제처럼 느껴진다”며 “서사적이고 강렬한 곡에 뉴진스만의 아름답고 파워풀한 보컬을 더해 LoL 월드 챔피언십에 참가하는 선수들의 노력과 영광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진스는 “라이엇 게임즈와의 협업은 신선한 경험이었다"며 "새로운 장르와 사운드를 시도할 수 있어 즐거웠으며 이번 컬래버를 통해 뉴진스와 리그 오브 레전드만의 색채가 담긴 곡을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플레이어들은 2023 LoL 월드 챔피언십 주제곡 ‘GODS’의 티저 영상을 LoL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뮤직비디오와 음원은 10월 4일 오후 2시 LoL 공식 유튜브 채널과 멜론, 지니, 벅스, 스포티파이 등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