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공동위원장 진종오․이상화)는 22일 오전 11시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4개월 앞으로 다가온 대회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한전 강원본부 소유 전력 시설물의 점검과 유지보수 등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사고 대응 및 예방을 위해 상호 협력 체제 강화를 약속했다.
한전 강원본부는 강원도 내 전력망을 관리하고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이번 대회를 통해 전 세계 청소년들의 꿈과 열정을 응원하고 존중하며 가치 있는 대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조직위는 경기장 및 비경기장으로 공급하는 전력선로에 대한 안정적인 전력공급과 한전 강원본부 소유 발전차 지원 등 적극적인 지원으로 한층 높은 전력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는 것을 기대했다. 이를 통해 대회가 원활하게 개최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받게 되었다.
조직위 김철민 사무총장은 "이번 협약식은 대회 기간 한전 강원본부의 전력공급망에 대한 유지보수 및 집중점검으로 성공적인 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지역 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발전과 청소년 스포츠 문화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는 내년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횡성 일대에서 열린다. 쇼트트랙, 알파인스키 등 7개 경기(15종목)에서 81개의 메달을 두고 세계 청소년 선수들의 꿈과 열정을 선보이게 된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