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스만호 다음 상대' 만치니 감독의 사우디, 코스타리카에 1-3 패배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3.09.09 05: 55

'클린스만호'의 다음 상대 사우디아라비아가 코스타리카에 패배했다.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이 이끄는 사우디아라비아 대표팀은 9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국가대표 평가전 코스타리카와 맞대결에서 1-3로 패배했다.
사우디아라비아는 4-3-3 포메이션을 꺼내 들었다. 살렘 알 도사리-피라스 알 부라이칸-압둘라흐만 가리브가 최전방에 자리했고 알리 하자지-압둘라 알 카이바리-모하메드 칸노가 중원을 채웠다. 야세르 알 샤흐라니-알리 알 불라이히-하산 알 탐박티-사우드 압둘하미드가 포백을 구성했고 골문은 나와프 알라키디가 지켰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우디는 높은 점유율을 기반으로 경기 초반부터 적극적으로 공격에 나섰다. 하지만 오히려 선제골을 기록한 쪽은 코스타리카다.
[사진] 프란시스코 칼보 /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반 12분 사우디는 풀백으로 출전한 코스타리카의 수비수 프란시스코 칼보에게 선제골을 내주며 0-1로 끌려갔고 곧이어 전반 32분 최전방 공격수 만프레드 우갈데에게 추가 실점을 내줬다.
전반전을 0-2로 마친 사우디는 후반 23분 알 불라이히가 추격 골을 뽑아내 1-2 한 점 차 스코어를 만들었지만, 경기 종료 직전 랜달 릴에게 다시 실점하면서 1-3으로 패배했다.
한편 이번 경기에서 패배한 사우디는 오는 13일 오전 1시 30분 위르겐 클린스만(59)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과 맞대결을 펼친다.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