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즈노가 스포츠와 스타일리시함을 모두 추구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축구 헤리티지 아이템 피스테를 출시했다.
미즈노 23AW 피스테 컬렉션은 우리를 연결하는 ‘축구’라는 스포츠에 주목하며 미즈노의 축구에 대한 헤리티지를 재해석하였다. 이번 컬렉션은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도록 편안함과 활동성을 강조했고 라운드넥, 하이넥, 하프 집업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활동성이 우수한 피스테는 실내 외 다양한 스포츠 활동을 즐기기에 적합한 아이템이다. 또한 미즈노 시그니처 디자인 특징인 빅 로고와 감각적인 컬러 배색을 더해 운동시 스타일리시한 룩을 완성할 수 있고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피스테(PISTE)는 눈을 다져놓은 스키 활강코스를 뜻하는 ‘piste(피스트)’라는 단어에서 유래되었다. 피스트는 스키 선수가 착용하는 풀오버 형태의 얇은 상의를 명칭하는데 이러한 풀오버 형태의 아이템이 일본식 발음으로 피스테가 되었다.
피스테는 미즈노의 시그니처 제품이자 베스트 셀링 아이템이다. 축구를 할 때, 워밍업 단계에서 열을 올리기 위해 흔히 착용하는 기능성 웨어이다. 스트레치 원단 및 폴라텍 원단을 사용하여 빠른 건조 기능, 우수한 흡수력 그리고 뛰어난 내구성이 큰 특징이다. 한국에선 미즈노에서 2016년 처음 발매되어 축구뿐만 아니라 러닝, 야구, 배구 등 다양한 스포츠 신에서 웜업 아이템으로 활용되고 있다.
한국미즈노 관계자는 “피스테는 미즈노 풋볼 오리지널리티(Mizuno Football Originality)상품으로 미즈노에서 최초로 출시된 상품”이라며 “미즈노가 지난 7월 ‘PISTE’ 상표권자로 등록되었다”고 전했다. / 10bird@osen.co.kr
[사진] 미즈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