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프로축구단은 19일 청주종합경기장에서 김포FC(이하 김포)를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2 2023 27라운드 홈경기를 펼친다.
충북청주는 이번시즌 김포에게 좋은 추억이 있다. 6월 4일 열린 16라운드 맞대결 승리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9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상대 전적에서도 1승 1무로 앞서 있다.
16라운드 맞대결을 회상한 충북청주 최윤겸 감독은 “당시 우리가 수비부터 초점을 맞추고 경기에 임해 좋은 결과가 있었다. 이번 홈경기에서도 반드시 승리해서 10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성하고 싶다”며 각오를 밝혔다.
충북청주 공격의 핵심은 조르지와 피터가 될 전망이다. 조르지는 지난 16라운드 맞대결에서 2득점으로 맹활약했다. 조르지가 부상에서 복귀한다면, 충북청주 공격에 다시 한번 힘을 불어넣을 수 있다.
피터는 리그 7득점으로, 조르지(9득점)에 이어 팀내 득점 2위에 올랐다. 직전 25라운드 안산전 경기 후 인터뷰에서 팀내 득점 선두를 노리기보다는 팀에 도움이 되는 플레이를 우선시한 피터가 이번에도 좋은 활약을 보일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포는 26라운드 종료 기준 리그 3위를 달리고 있다. 리그 전체 최소실점 1위(13개)를 기록할 정도로 단단한 수비라인을 자랑한다. 여기에 두 자리 득점을 기록 중인 루이스(10득점)가 골문을 노릴 가능성이 높다. 충북청주는 공수 안정감을 선보이고 있는 김포를 무너트릴 확실한 공략법이 필요한 상황이다.
중위권 도약을 노리는 충북청주, 그리고 선두권 안착을 기대하는 김포의 맞대결은 많은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전망이다.
한편 충북청주는 8월 첫 홈경기를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경기 당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서문 블루스토어 부스에서 팬 사인회가 진행된다. 2023 청원생명축제 홍보 부스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농축산물 할인 쿠폰, 청원생명쌀 등 다양한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땡겨요’ 어플리케이션 홍보 이벤트를 통해 관중들에게 먹거리를 선물하며 큰 관심을 끌 전망이다.
이날 경기 티켓은 티켓링크에서 예매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티켓 구매가 가능하다. /10bird@osen.co.kr
[사진] 충북청주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