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는 선수진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선수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2023년 선수부모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선수부모 아카데미’는 청소년선수가 운동선수로 생활하는 데 있어서 큰 영향을 미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선수의 성장 및 진로지원을 위한 이해도를 높이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8/25(금) 경기도체육회(50명), 8/31(목) 서울 올림픽파크텔(70명), 9/9(토) 부산체육고등학교(50명), 9/16(토) 대전청소년위캔센터(30명)에서 총 4회 개최할 계획이며, 주요 내용은 ▲청소년선수의 균형 잡힌 영양섭취 ▲학부모를 위한 체육계열 진로·진학 ▲스포츠 부상예방 교육 ▲학부모의 청소년선수 멘탈관리 등으로 구성되었다. 한 회차당 3개 강의가 진행되며, 각 강의별로 질의응답 시간을 운영하여 선수 및 부모에게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원하는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 기간은 9월 15일(금)까지며, 선착순 접수이므로 해당 회차의 인원이 차면 조기 마감된다. 신청 방법은 구글 폼 접속 또는 포스터 내 QR코드 촬영을 통해 ‘선수부모 아카데미’ 회차별 사전 신청을 하면 된다.
한편,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내 위치한 대한체육회 진로지원센터는 선수들의 경력 개발을 위한 상담과 정보, 인적 교류, 스터디 등 현역 또는 선수경력자(은퇴선수)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 10bird@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