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18일, 준중형 SUV 스포티지의 연식 변경 모델 ‘The 2024 스포티지’를 출시했다. 1, 2열 창에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넣고, 2열에도 사이드 에어백을 설치하는 등 선호 사양이 새로 투입됐다. 또한 스페셜 트림 ‘30주년 에디션(30th Edition)’도 운영한다.
스포티지는 지난 1993년 ‘세계 최초 도심형 SUV(Sport Utility Vehicle)’라는 타이틀을 갖고 출시돼 올해로 30주년을 맞았다.
기아는 The 2024 스포티지의 전 트림에 1열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새로 넣었는데, 최상위 트림인 시그니처는 이중접합 차음 글라스를 2열까지 확대했다. 이 창을 달면 실내 정숙성이 한층 향상된다.
또한 동급 최초로 2열 사이드 에어백을 전 트림 기본 탑재해 준중형 SUV 절대강자의 명성에 걸맞은 안전성을 확보했다.
30주년 에디션은 기존의 시그니처 그래비티 모델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를 가미해 완성도를 더했다.
기아는 기존 시그니처 그래비티 트림의 루프랙,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 등에 사용되던 유광 블랙 색상을 라디에이터 그릴 상단 및 전·후면 범퍼 하단 가니시, 도어 가니시, 18·19인치 휠까지 확대했다.
또한 30주년 에디션 전용 실내 색상인 그린과 블랙 2종을 운영하고 신규 퀼팅 패턴과 스웨이드의 적용 범위를 넓힌 가죽시트로 고급감을 극대화했으며, 운전석과 조수석 헤드레스트에는 30주년 기념 로고를 새겼다.
The 2024 스포티지의 판매 가격은 ▲1.6 가솔린 터보 2,537만원~3,417만원 ▲2.0 LPi 2,601만원~3,481만원 ▲2.0 디젤 2,789만원~3,669만원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213만원~3,831만원이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친환경차 세제혜택 적용 기준)
한편 기아는 스포티지 30주년 에디션의 출시에 맞춰 이를 기념하는 브랜드 필름을 공개하고 특별 전시도 마련한다.
브랜드 필름은 1993년 출시된 스포티지의 ‘세계 최초 도심형 SUV’라는 혁신적인 브랜드 스피릿과 같은 해 출시된 음악계 혁신의 아이콘, 서태지의 대표곡 ‘하여가’를 연계해 제작됐으며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채널에서 공개된다.
또한 복합 브랜드 체험공간인 기아360에서는 이달 18일부터 27일까지 열흘간 스포티지 30주년 기념 전시를 운영한다. 각각 1993년, 2021년에 출시된 스포티지 1세대와 5세대 모델이 나란히 전시되며, 2세대(2004년), 3세대(2010년), 4세대(2015년)를 포함한 세대별 스포티지 모델 변천사를 담은 디지털 전시도 볼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스포티지는 1993년 출시 이래 꾸준히 고객의 사랑과 호평을 받아오며 준중형 SUV 시장의 핵심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며, “이번 30주년 기념 모델을 통해 스포티지의 혁신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강화하고, 그동안 쌓아온 스포티지의 브랜드 가치를 제고해 준중형 SUV 시장의 1위 브랜드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