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거가 이끌고 비에라가 뛴다! '팀 셰우첸코vs팀 진첸코' 명단 공개..."매우 특별한 자선 경기가 될 것"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3.07.02 09: 15

2023년 8월 아르센 벵거 감독이 지휘봉을 잡고 패트릭 비에라와 로베르 피레스가 합을 맞춘다.
영국 '팀 토크'는 1일(한국시간) "우크라이나를 위한 특별한 경기 'Game4Ukraine'엔 아주 특별한 레전드들이 참여하게 될 것"이라며 자선 경기의 출전 명단을 공개했다.
매체는 "이 경기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공개 연설을 통해 발표했으며 이 경기는 축구계가 전쟁에 반대한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설명했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어 매체는 "우크라이나는 지난해 러시아의 침공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이 고향을 떠나야 했다. 이 경기는 오는 8월 5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리며 한 팀은 파란색, 다른 팀은 노란색 유니폼을 입을 것이다. 전설적인 우크라이나의 공격수 안드리 셰우첸코가 한 팀의 주장이 될 것이며 아스날의 스타 올렉산드르 진첸코가 다른 팀의 주장이 된다"라고 전했다.
팀토크는 "이 두 주장은 최고의 선수들과 몇몇 유명인사를 팀원으로 선택했다. 더 많은 선수가 참가하게 될 것이지만, 현재까지 확정된 선수는 다음과 같다"라며 참여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사진] 팀토크
팀 셰우첸코의 감독은 첼시 위민의 감독 엠마 헤이스이며 골키퍼에는 디다, 카를로 쿠디치니가, 수비수에는 파비오 칸나바로, 히카르두 카르발류, 윌리엄 갈라스, 글렌 존슨, 세르지뉴, 크리스티안 파누치, 마시모 오도가 이름을 올렸다.
미드필더에는 클로드 마케렐레, 마이클 에시앙, 클로렌스 셰도로프, 대니 드링크워터가 있으며 최전방에는 사무엘 에투, 루카 토니, 저메인 데포, 조 콜, 미하일로 무드릭, 지안프랑코 졸라, 지미 플로이드 하셀바잉크, 제시카 우르타도가 나선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팀 진첸코는 아스날의 전설적인 감독 아르센 벵거가 이끈다.
옌스 레만과 데이비드 제임스가 골문을 지키고 수비수에는 헤라르드 피케, 페어 메르테사커, 마르틴 슈크르텔, 졸레온 레스콧, 바카리 사냐, 욘 아르네 리세, 가엘 클리시, 미카엘 실베르트르, 웨스 모건, 올레흐 루주니가 이름을 올렸다.
[사진] 팀토크
중원에는 에드가 다비즈, 패트릭 비에라, 잭 윌셔, 마크 노블, 찰리 아담, 예브게니 레프첸코가 서고 최전방 공격수로는 로베르 피레스, 로비 킨, 안토니오 발렌시아, 패트릭 베르거, 예우헨 코노플리안카, 쇼타 아르벨라제가 나선다.
진첸코는 '토크 스포츠'와 진행한 인터뷰에서 "믿을 수 없다. 벵거 감독이 우리와 함께하게 된 것에 엄청난 감사를 전하고 싶다. 내 어린시절 꿈은 아스날 선수가 되는 것이었다. 이번 기회에 벵거 감독의 지도를 받게 됐다"라며 놀라움을 표했다.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