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4년만의 정상적인 오프라인 개최라고 할 수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개최하는 전세계적인 게임 축제 블리즈컨이 4년 만에 오프라인 현장에서 대중들의 곁으로 돌아온다.
블리즈컨 2023은 오는 11월 3일과 4일 양일(한국 시간 기준 11월 4일과 5일)에 걸쳐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에서 다시 열린다. 블리즈컨 2023의 입장권 1차 판매는 7월 8일 시작된다.
올해 블리즈컨에서는 대규모 설치물과 아트, 그리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블리자드 게임들에 대한 새로운 소식도 접할 수 있도록 꾸며지는 공간들을 통해, 워크래프트, 디아블로 그리고 오버워치의 세계 속으로 게임 팬들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블리즈컨 2023은 온라인으로 만날 수 있다. 모든 무대 프로그램은 무료로 생중계된다.
블리즈컨 입장권의 1차 판매는 7월 8일 아침 10시(한국 시간 기준 7월 9일 새벽 2시)에 AXS에서 진행된다. 이어, 2차 판매는 7월 22일 아침 10시(한국 시간 기준 7월 23일 새벽 2시에 시작된다.
에이프릴 맥키 블리즈컨 총괄 프로듀서는 "애너하임에서 다시 열리는 블리즈컨 2023에 참가할 모든 분들을 맞이하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 올해는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Anaheim Convention Center) 전역에 걸쳐 몰입감 넘치는 멋진 즐길거리를 마련하고, 전세계 커뮤니티를 위해 블리즈컨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모든 것들은 무료로 생중계함으로써 현장 참석자와 온라인으로 함께 하는 모두가 어울릴 수 있는 커뮤니티 경험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다. 흥미진진한 계획으로 가득한 블리즈컨에서 모든 분들을 어서 만나뵙고 싶다”고 말했다.
마이크 이바라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사장은 "게임은 다른 이들과 소통하고 추억을 만드는 장이기도 하지만 무엇보다도 재미있어야 하는 것이며, 블리즈컨은 바로 이를 기념하는 자리다. 블리즈컨을 멋지게 만들어 줄 주인공은 우리의 플레이어들이며, 현장에서 직접 참석하던 온라인으로 관람하던 상관없이 함께하는 모두에게 블리자드가 준비한 것들을 보여드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