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안양대 학생팀이 2023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창업트랙 성과공유회에서 <비건 투 헬스> 창업기획안을 설명하고 있다.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2023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에서 안양대 학생팀이 2등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수상자는 안양대학교 글로벌경영학과 3학년 이준영 씨와 행정학과 3학년 배수아 씨, 정보전기공학전공 3학년 황민상 씨 등 세 명이다.
안양대 학생팀은 2023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가운데 창업트랙 성과공유회에서 식이제한자를 돕는 애플리케이션 활용 창업기획안인 <비건 투 헬스>로 영예의 2등상을 차지했다.
이준영 씨 등 수상자에게는 창업 장학금 100만 원과 함께 여름방학 기간에 창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Build-UP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제공된다.
안양대 팀장을 맡은 김준영 씨는 “권위 있는 KDB 프로그램에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 굉장히 기쁘다”며, “우수한 성과를 거두는 데 도움을 주신 구웅모 교수님께 감사드린다”고 인사를 전했다.
‘2023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은 KDB산업은행과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고객발굴 중심의 창업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안양대학교는 지난 2월 ‘2023 KDB 창업교육 프로그램 참여대학’에 선정돼, 고객발굴 중심의 창업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담당교수 구웅모)을 진행하고 있다.
안양대 창업교육지원센터 정명선 센터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우리 안양대학교 학생들이 창업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도전해, 자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창업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양대학교 창업교육지원센터는 창업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창업에 필요한 역량 교육 및 실전 창업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창업교육학사제도를 통해 학생들의 창업 활동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사진>안양대 전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