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이파크는 지난달 16일 클럽하우스에서 YH15 FC와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 4호점 운영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날 열린 협약식에는 부산아이파크 박형주 유스지원팀장과 YH15 FC의 백영흠 감독이 참석했다.
협약식에서는 부산아이파크와 YH15 FC 간의 협업을 통해, 부산 내 유소년 선수들의 체계적인 육성과 부산 전역에 부산아이파크의 저변 확대를 다짐했다.
4호로 계약을 체결한 ‘YH15 FC’는 부산 동래구 충렬사로에 위치해 있다.
넓은 실내구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오랜 프로 경험과 지도 경험을 가진 지도자들이 부산만의 육성 철학, 훈련 방법을 기반으로 선수들을 육성할 예정이다.
백영흠 감독은 “동래 지역에 부산아이파크의 철학을 공유하게 되어 설렘과 책임감을 느낀다. 프로로 활동하면서 느낀 점과 지도하면서 쌓은 경험을 통해 기술적으로 뛰어난 유소년 선수를 육성하여 부산아이파크의 프로 선수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각오를 밝혔다.
부산은 계약을 체결한 ‘YH15 FC’에게 운영을 위한 프로그램 공유 및 에스코트 키즈 참여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은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선진 유소년 지도 시스템 발전과 지역 축구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자 한다.
아이파크 풋볼 아카데미의 가입 및 가맹 관련 문의사항은 부산아이파크 사무국(051-941-1100)으로 연락하면 된다. /mcado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