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 'WC 우승 주역' 맥 알리스테르 영입..."꿈이 이루어졌다" [공식발표]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3.06.08 19: 55

리버풀이 알렉시스 맥 알리스테르(25)를 영입했다.
리버풀은 8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리버풀은 알렉시스 맥 알리스테르를 영입했다. 이는 이번 이적시장 첫 번째 영입"이라고 공식 발표했다. 구체적인 계약 기간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리버풀 전담 기자 닐 존스는 5년 계약이라고 밝혔다.
맥 알리스테르는 뛰어난 기술을 바탕으로 뛰어난 킥과 능숙한 드리블 돌파를 무기로 중원에 창의성을 불어넣는다.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에서의 활약을 바탕으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 아르헨티나 대표팀으로 합류, 조별리그 1차전 사우디아라비아와 맞대결을 제외하고 모든 경기에 출전했다.

[사진]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

맥알리스테르는 카타르 월드컵에서 총 555분을 소화하면서 1골 1도움을 기록, 아르헨티나의 우승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사진]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
리버풀은 "맥 알리스테르는 아르헨티나의 월드컵 우승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월드컵 우승 6개월이 지나기 전 안필드에 도착했다"라며 "그가 사용하게될 등 번호는 10번"이라고 전했다.
구단 홈페이지에 따르면 맥 알리스테르는 "놀라운 기분이다. 꿈이 이루어졌다. 여기 있다는 것이 놀랍고 빨리 시작하고 싶다"라며 입단 소감을 전했다.
그는 "모든 것이 잘 마무리돼 좋다. 얼른 팀원들을 만나고 싶다. 월드컵은 나에게 환상적인 기억이다. 브라이튼에서 함께 이룬 것이다. 하지만 이제는 리버풀에 대해 생각하고 매일 더 나은 선수, 매일 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사진] 리버풀 공식 홈페이지
/reccos23@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