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 순천향대 재학생 대상 ‘축구 산업 진로’ 특강 실시.. "다양한 지역활동 예정"
OSEN 노진주 기자
발행 2023.06.01 16: 00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 순천향대 재학생과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충남아산은 지난 달 24일 순천향대학교 스포츠 과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프로스포츠구단 관련 축구 산업 진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은 프런트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업계 이해도를 높이고, 관련 분야의 진로를 탐색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일일 강사로 나선 충남아산 홍보마케팅팀 김지효 사원은 구단 소개를 시작으로 구단 프런트의 직무 소개, 구단의 다양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설명했다. 또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어 프로 선수단 훈련 참관과 주장 박세직 선수와 단체 사진 촬영을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됐다.

[사진] 충남아산 제공.

순천향대학교 이서현 학생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프런트 직무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새로운 시각으로 진로 탐색을 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충남아산은 이번 특강뿐만 아니라 관내 학생 대상 진로 체험 프로그램, 초등학생 대상 축구 클리닉인 '비타민스쿨' 등 다양한 지역 밀착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향후에도 관련된 활동에 앞장설 예정이다.
/jinju217@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