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의 시즌 3이 열린다. 포르쉐 사이채움은 시민들에게 예술과 문화의 다양성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이다.
포르쉐코리아(대표 홀가 게어만)는 30일, "서울시 산하 서울문화재단(대표 이창기)과 함께 시민들에게 공연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 3 공모를 시작한다"고 공지했다. 공모 마감 시한은 6월 9일이며 서울문화재단 서울문화예술지원시스템에서 신청 받는다.
올해 3년 차를 맞은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은 자사의 사회공헌 활동 중 문화예술 분야를 대표하는 민관협력 프로그램으로,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 규정 준수로 불안정한 창작 활동을 이어온 공연 단체 및 예술인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2년 동안 77개의 공연 예술 단체와 2,000여 명의 예술인이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을 통해 지원받으며 침체된 공연예술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됨에 따라, 포르쉐코리아는 중소 규모의 예술공연을 위한 지속가능한 문화예술 지원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 시즌 3에서는 분야의 다양성을 보호하고 사회적 구조 내에서 중요한 문화 공연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는 게 목표다.
특히, 올해는 공연예술계의 수요 양극화 극복을 중심으로 창작 활동 지원하고 시민들의 문화예술 경험의 차이를 채운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공모의 대상은 서울의 공연장에서 진행되는 유료 공연 중 8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이 확정된 연극, 뮤지컬, 무용, 음악, 전통예술, 다원 등이다. 500석 이하의 중소 규모 작품을 우선으로 총 40개 내외의 작품을 선정해, 작품 당 4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포르쉐코리아 홀가 게어만 대표는 “지난 2년 동안 국내 문화예술 분야를 지원해 온 ‘포르쉐 두 드림 사이 채움'을 통해, 올해는 수요가 적은 소규모 예술 공연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예술의 다양성을 유지하고자 한다”며, “예술을 통해 발견할 수 있는 창의성은 꿈을 발전시키는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믿고 있기 때문에 ‘사이 채움’ 프로젝트가 더욱 많은 사람들이 꿈을 꾸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