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앤식스(FNS)가 UMB 3쿠션 당구의 세계화를 위한 시작으로 베트남 국영 방송사인 VTV cab과 업무협약 MOU를 체결했다.
파이브앤식스는 지난 24일(한국시간) 호치민에서 열린 3쿠션 세계 월드컵 현장에서 UMB(세계캐롬연맹) 파룩 바로키 회장과 함께 베트남 국영방송사인 VTV cab의 부이 후이 남 최고경영자와 3자간 파트너십 문서 조인식을 가졌다. VTV cab은 베트남 국영방송사인 VTV가 모회사로 베트남 최초 다중 채널 케이블 방송사이다.
VTV cab은 20가지 이상의 콘텐츠 영역에 라이브방송을 포함한 수많은 프로그램들을 베트남 전역에 송출하고 있다. VTV cab이 콘텐츠의 세계화와 더 큰 다양성을 추구하기 위해 베트남에서 인기가 급부상한 3쿠션 종목에 큰 관심을 갖고 UMB 당구 콘텐츠를 살펴보던 중 아프리카TV가 베트남에 새로운 플랫폼 개발 협업을 VTV cab과 진행하게 됐다. 이 과정에서 파이브앤식스를 인수한 아프리카TV가 UMB 당구 세계대회의 콘텐츠 방송을 제안함으로써 3자간 MOU가 성사됐다.
파이브앤식스, UMB 그리고 VTV cab간의 파트너십 협약으로 베트남에서 UMB 승인의 3쿠션 대회들을 개최하고 그 대회들을 아프리카TV와 한국 스포츠 채널과 함께 VTV에서도 동시에 라이브중계를 함으로써 세계적인 수준을 보유한 베트남의 당구를 더 많은 시청자들에게 소개하고 홍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UMB 세계당구대회에 한국과 베트남의 대기업들이 후원을 적극적으로 유치하는데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VTV cab의 부이 후이 남 최고 경영자는 조인식에서 “VTV cab은 UMB 대회 방송을 베트남 뿐만아닌 아시아 전역으로 중계할 수 있도록 파이브앤식스 그리고 아프리카TV와 긴밀한 소통과 협업을 하겠다”고 밝혔다. 파이브앤식스 오성규 대표는 “ VTV cab과 베트남을 넘어 아시아 그리고 전세계로 UMB 대회의 콘텐츠가 방송될 수 있도록 최고의 역량을 쏟아내겠다”고 화답했다.
호치민 시티 3쿠션 세계 월드컵은 VTV cab에서 본선부터 주요 경기들이 생중계 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