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증명하라(PROVE YOURSELF)’. 전 세계 서머너즈 워 강자들이 ‘최강’의 자리를 놓고 다시 한 번 격돌한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이 오는 8월 부터 11월까지 3개월간의 대장정에 돌입한다.
컴투스는 25일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 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3(이하 SWC2023)’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SWC)’은 컴투스가 지난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전 세계를 대상으로 펼치고 있는 글로벌 e 스포츠 대회다. 참가자에게는 국내외 실력자와의 대전 기회를 제공하고, 관객에게는 세계 정상급 매치를 관전하는 즐거움을 선사하면서 7년 연속 성황리에 개최되고 있다. 천여 종 몬스터를 조합해 무궁무진한 전략과 전술을 펼칠 수 있는 게임 특성 덕분에 매년 새로운 챔피언의 탄생을 볼 수 있다는 것 또한 묘미다.
대회는 이처럼 다양한 재미 요소를 바탕으로 글로벌 e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서 꾸준히 규모와 성과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SWC2022’는 전 세계 5만 8000 명이 선수 등록을 신청해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대한민국 서울에서 열린 월드 파이널 현장은 전 객석이 초고속 매진되고 생중계 영상 동시 접속자 수 20만, 누적 조회 수 110만을 기록하는 등 온·오프라인으로 뜨거운 열기 속에 펼쳐졌다.
컴투스는 이번에 공개한 티저 영상을 통해 다시금 전 세계 유저들의 관심을 모으고 올해도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열기와 흥행을 이어갈 계획이다.
영상에서는 바람 속성 웨폰마스터가 등장해 무대로 향하는 길목에 나타난 적들을 상대하고, 불 속성 비스트 라이더와 물 속성 배틀 엔젤이 차례로 합류해 나아간다. 각각 아시아퍼시픽, 미주, 유럽 지역 유저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올해 SWC에서 해당 지역을 상징하게 된 몬스터들로, 이들이 함께 무대로 나서는 모습을 통해 경쟁하고 화합하는 글로벌 e스포츠의 의미를 담았다.
이어 소환사와 몬스터들이 무대를 앞에 두고 도열한 후 ‘자신을 증명하라(PROVE YOURSELF)’라는 슬로건과 심볼이 등장하고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될 대회 기간이 공개돼, 어떤 빅 매치가 펼쳐질지 전 세계 유저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킨다. 컴투스는 추후 본격적인 참가자 모집을 실시, 지원자 가운데 월드 아레나 시즌 24과 시즌 25의 상위 플레이어를 선발해 예선 참가 자격을 부여할 예정이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