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를 다시 보게 한 엔진, 2.5터보가 제네시스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의 기본 엔진이 된다. 쏘나타 디 엣지에 신규 탑재된 2.5터보 엔진은 290마력에 이르는 뛰어난 퍼포먼스와 운동성으로 시승자들에게 묵직한 충격을 안겼다.
2.5터보 엔진이 스포츠 세단 G70에 탑재되는 건 운명처럼 보인다. 이상적으로 잘 어울리는 매칭이다.
제네시스 브랜드(이하 제네시스)는 19일, G70의 상품성 개선 모델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를 출시했다. 2.5 터보 신규 엔진과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를 기본화하고 내·외장 디자인은 디테일에서 고급감을 강조했다. 기본화된 편의 사양을 늘리고, 신규 사양도 추가했다.
가솔린 2.5 터보 엔진이 추가되면서 G70는 가솔린 2.5 터보와 기존 가솔린 3.3 터보 2개의 라인업으로, G70 슈팅 브레이크를 가솔린 2.5 터보 단일 엔진으로 판매한다.
기본 사양인 가솔린 2.5 터보 엔진은 기존 2.0 터보 엔진 모델 대비 50마력 이상 향상된 최고출력 304마력(ps), 최대토크 43.0(kgf.m)의 힘을 자랑하며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고출력에 맞게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를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강력한 제동 성능을 확보했다.
가솔린 2.5 터보 엔진과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를 장착한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는 승차감을 실시간으로 최적화하는 전자제어 서스펜션, 한계 주행에 특화된 주행 모드 ‘스포츠+(스포츠 플러스)모드’ 등의 드라이빙 시스템과 함께 민첩하고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2023 G70/G70 슈팅 브레이크의 디자인은 제네시스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인 ‘역동적인 우아함’을 계승하는 한편, 운전자 중심의 실내 디자인을 강화했다.
외관 디자인은 기요셰(Guilloché) 패턴을 각인한 신규 제네시스 엠블럼을 적용해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연출했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명품 시계에서 볼 수 있는 기계로 정밀하게 새긴 반복되는 장식 문양이 엠블럼에 들어갔다.
18인치 리얼 스틸 그레이 휠, 19인치 다크 그레이 매트 휠 등 신규 디자인의 휠과 바트나 그레이, 카와 블루 등 신규 외장 컬러를 추가해 스포티하고 럭셔리한 이미지를 강화했다.
실내 공간은 조작편의성을 높인 기능성 디자인과 고급감을 높이는 디테일을 더해 운전자의 몰입감을 높였다.
터치식 공조디스플레이, 프레임리스 룸미러, 신규 엠블럼과 가죽이 들어간 스티어링휠로 고급감을 높였고, 멀티펑션 스위치, 도어&콘솔 가니쉬 패턴, 에어벤트, 컵홀더, 스마트 키 등에는 기능성 디자인과 디테일을 더했다.
내장 컬러는 옵시디언 블랙/포그 그레이 투톤, 옵시디언 블랙/바닐라 베이지 투톤, 포레스트 블루/바닐라 베이지 투톤 등을 추가로 운영한다.
사양 변화도 있다. 선호도가 높은 앞좌석 통풍시트와 뒷좌석 열선시트를 기본화했고, 고성능 항균&콤비 필터, C타입 USB 충전 단자는 신규로 들어갔다. 주행 시 제한 속도 정보를 클러스터에 표시해주고, 주행속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ISLA; Intelligent Speed Limit Assist)도 신규 사양이다.
2023 G70의 판매 가격은 ▲가솔린 2.5 터보 4,315만원 ▲가솔린 3.3터보 4,805만원 ▲슈팅 브레이크 가솔린 2.5터보 4,511만원이다. (※ 개별소비세 3.5% 기준)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