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가수 임영웅과 함께 국민게임 타이틀에 걸맞은 대중성을 입증한 위메이드플레이의 ‘애니팡3’가 대규모 업데이트로 다시 한번 도약에 나선다. 이번 개편은 전 부문에 걸치면서 위메이드플레이 측은 “기념비적 업데이트가 될 것이다”라고 자신했다.
3일 위메이드플레이는 ‘애니팡3’의 대규모 업데이트 소식을 전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은 게임 시작과 함께 새로운 변화를 체감할 그래픽과 사운드를 통해 시청각적 재미를 만날 수 있다. 퍼즐 게임의 필수 요소인 블록의 선명도,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퍼즐 스테이지, 블록 마다 최적화되어 적용되는 색감을 새롭게 설정한 ‘애니팡3’는 보다 생생한 퍼즐 플레이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특수블록 사용 시 가동되는 화면 떨림과 주변 왜곡 등 시각 효과는 특수 블록의 손맛을 더해줄 파격적인 장치로 평가된다. 월드맵, 퍼즐맵, 보스전 등 시즌3의 배경 음악은 편안하고 경쾌한 리듬을 살린 음악으로 새롭게 구성됐다.
다수의 블록을 격파하는 ‘폭죽 룰렛’을 비롯해 '폭탄팡 배달’ '글러브' 등 아이템 5종과 만레벨을 확장한 펫 요소 '아리', 한정판 캐릭터 '천재화가 애니' 등의 신규 아이템, 캐릭터도 첫 선을 보인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기획, 개발한 이들 신규 콘텐츠에 대해 위메이드플레이는 “퍼즐 플레이어들이 직접 사용하며 전략과 손맛의 묘미를 배가할 콘텐츠가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위메이드플레이 이중현 팀장은 "고객들이 즐길 모바일 퍼즐 게임의 모든 부문을 개편한 ‘애니팡3’의 이번 업데이트에 이어 앞으로도 ‘애니팡3’ 고객들께 최고의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