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가 팀들과 함께 지속 가능성을 도모한다. 국제대회 ‘2023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의 상금이 늘어나는데, 총 상금 25만 달러(약 3억 3400만 원)에 스킨, 패스 수익이 더해지는 것으로 확정됐다.
오는 4일 라이엇 게임즈는 2023 MSI를 맞아 ‘먹그림자’ 스킨 라인업을 출시한다. ‘먹그림자’는 수묵을 그리는 이와 먹그림 특유의 아름다움을 모두 지칭하는 중의적인 표현이다. 야스오, 요네, 마스터 이 등 다양한 챔피언의 신규 스킨과 ‘프레스티지 먹그림자 야스오’가 포함돼 있다.
라이엇 게임즈는 ‘먹그림자’ 스킨 라인업과 프리미엄 세트 판매 수익 일부가 이번 MSI 상금에 추가된다고 공식 확정했다. 2023 MSI 기본 상금은 25만 달러(약 3억 3400만 원)이지만 여기에 디지털 상품 판매액의 일부를 더하는 구조다.
라이엇 게임즈에 따르면 ‘먹그림자 이벤트 패스' '먹그림자 야스오' 스킨 판매액의 25%가 총상금에 누적되며, 이번 MSI를 기념해 출시되는 'MSI 이스포츠 프리미엄 세트'의 50%도 총상금에 더해진다. 'MSI 이스포츠 프리미엄 세트'에는 '이벤트 패스' '먹그림자 야스오’ '한정판 먹그림자 야스오 크로마 및 감정표현'이 포함돼 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응원하는 팀을 직접 후원하고 팬심을 뽐낼 수 있는 팀 로고가 새겨진 소환사 아이콘과 감정표현도 출시될 예정이다. 여기에다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먹그림자 스킨 시리즈를 사용하면 생중계 시청자에게 제공되는 시청 보상인 '드롭'의 확률이 높아진다.
한편 2023 MSI의 플레이-인 스테이지는 5월 2일 개막해 5월 7일까지 진행된다. 브래킷 스테이지는 5월 9일 시작해 21일 대망의 결승전으로 막을 내린다. '2023 MSI’의 모든 경기는 영국 런던의 퀸 엘리자베스 올림픽 공원 내에 위치한 e스포츠 중심지인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열린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