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모아, '2023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강사진 워크숍 실시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3.04.28 11: 53

현직 교사 대상으로 정규 교과 과정 연계형 SW·AI 교육 진행.
디모아 “참가 학생들 SW·AI 역량 강화 위해 양질의 교육 진행할 것”
디모아는 '2023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4월 14일(금) 캠프에 참여하는 강사진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강사 위촉식 겸 정규 교과 과정 연계형 SW·AI 교육을 주제로 마련된 이번 워크숍에서 디모아는 '2023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 교육에 대한 강사들의 이해를 돕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강사 교육을 진행했다. 캠프 강사진의 구성은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와 IT전문강사들로 구성하였다.
디모아는 2022년 겨울방학 기간에 '디지털새싹 SW,AI 캠프'를 성공적으로 운영하여 목표 인원 대비 137% 초과 달성했다. 겨울방학 캠프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교육부와 17개 시·도교육청,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주관하는 '2023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사업의 운영기관으로 2회 연속 선정되어, 경기도 지역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2023년 상반기 디지털새싹 캠프'는 학기 중에 단기 프로그램과 장기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될 예정으로 특히, 늘봄학교 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보다 많은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캠프 프로그램은 수준별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인공지능 프로그램으로 구성 되어 있고, 특히 겨울방학 중 디지털새싹 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은 심화된 단기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번 캠프는 2022년 개정 교육 과정을 준비하기 위하여 정규 교육과정과 연계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어 있으며, 학교 현장에서도 인공지능 융합교육을 곧바로 실천할 수 있도록 교구재등의 비용을 최소화한 SW중심으로 설계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유연하게 교육 커리큘럼을 쉽게 구성할 수 있는것이 특징이다.
디모아 캠프 운영 관계자는 “겨울 캠프의 성공적인 운영과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참가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운영진 및 강사진과 함께 최선을 다할 예정이며, 인공지능 융합교육의 선도기업으로 발돋움하여 향후 캠프를 주도할 수 있는 계기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