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100km/h 2.8초, 최고 속도 332km/h. 무시무시한 스펙이다.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이 퍼포먼스의 결정체 ‘750S’를 공개했다. 맥라렌 양산 모델 중 가장 강력한 주행성능을 지닌 차다.
26일 맥라렌이 선보인 ‘750S’는 쿠페와 스파이더 2종이다. 디자인과 건조중량, 섀시에서 약간의 차이가 있다.
맥라렌 750S는 720S를 잇는 후속 모델로 카본 파이버 중심의 경량화, 강력한 출력, 에어로다이내믹 등 핵심 기술력을 집약해 탄생했다. 이전 모델에서 약 30%가량의 부품을 교체해 750S를 더욱 가볍고 빠르게 설계했다.
750S는 맥라렌 역사상 강력한 주행성능을 지녔다는 수식어에 걸맞게 4.0리터 V8 트윈 터보 엔진, 7단 변속기를 탑재해 최대 출력 750마력에 최대토크 800Nm(유럽 기준)를 낸다. 톤당 587마력이라는 놀라운 무게 대비 출력비를 자랑한다.
강력한 주행성능은 숫자로도 확인된다. 쿠페와 스파이더 모두 정지 상태에서 100km/h 도달시간은 2.8초이며, 200km/h까지 7.2초(750S 스파이더 7.3초)가 소요된다. 최고 속도는 둘다 332km/h에 달한다.
경량화에 독보적인 기술을 보유한 맥라렌의 테크놀로지는 750S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쿠페의 건조 중량은 1,277kg으로 동급 경쟁 모델 대비 193kg이 가볍다. 맥라렌 역사상 가장 가벼웠던 720S(건조중량 1,283kg)보다도 가볍다.
경량화를 가능케 한 핵심요소는 750S 곳곳에 적용된 카본 파이버이다. 시트를 받치는 셸에 고강도의 카본 파이버를 사용했는데, 720S의 것보다 무려 17.5kg이 가볍다.
새로운 10-스포크 초경량 단조 휠은 그동안의 휠 중에서 가장 가볍다. 여기에서도 13.8kg을 줄였다.
스파이더도 쿠페와 49kg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 1,326kg이다. 쿠페의 섀시는 모노케이지 II 모노코크이고, 스파이더 모델은 모노케이지 II-S 모노코크이다.
카본을 하드톱 프레임과 패널에까지 사용해 추가 보강작업을 없앴고, 롤 오버 프로텍션 시스템과 후방의 상부구조까지도 동일한 소재를 사용했다. 최대 시속 50km 이내 속도에서 11초 만에 지붕을 여닫을 수 있다.
720S와 비교해 750S의 리어 윙의 표면적은 20% 더 넓어져 공기역학의 효율성이 향상되었고, 다운포스가 증가해 안정적 제동이 가능하다. 탄소섬유로 설계된 리어 윙은 이전보다 1.6kg 더 가벼워 0.5% 초 내에 완전히 펼쳐진다.
인테리어는 확 트인 시야를 확보하도록 했다. 모노케이지 II 구조로 설계된 쿠페는 투명한 유리로 덮인 C 필러와 B 필러를 후방에 배치한 설계 덕에 동급 경쟁 모델 중 비교 대상이 없을 정도로 넓은 시야와 뛰어난 공간감을 확보했다.
750S는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 설계에도 공을 들였다. 운전자가 스티어링 칼럼에서 손을 떼지 않고 전방만 보고 운전 집중할 수 있도록 운전석 디스플레이는 스티어링 칼럼에 탑재했고, 파워트레인과 핸들링 모드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컨트롤 버튼은 비너클 양쪽에 배치했다.
750S에서는 운전자의 편의성을 돕는 맥라렌 컨트롤 런처(McLaren Control Launcher, MCL)를 처음 선보인다. 자주 사용하는 파워트레인, 주행 모드 등을 저장해두면 시동을 켜자마자 운전자 취향에 최적화된 주행을 곧바로 시작할 수 있다. 스마트폰 미러링, 센터 인포테인먼트 스크린이 지원하는 앱 사용이 가능한 애플 카 플레이(Apple CarPlay®)를 탑재했고, 신형 배기 시스템은 맥라렌 P1에서 영감을 받은 선명하고 웅장한 사운드를 낸다.
맥라렌 오토모티브 CEO 마이클 라이터스(Michael Leiters)는 “맥라렌 750S를 통해 운전자와 차량의 상호 교감을 넘어 정서적으로 일체화하는 새로운 주행 경험을 느껴 보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100c@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