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석 전 국회부의장, 안양대학교 명사 특강서 강연
OSEN 박선양 기자
발행 2023.04.24 11: 10

<사진>이병석 대한민국헌정회 정치아카데미원장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이병석 전 제19대 대한민국 국회부의장을 초청해 명사 특강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안양대학교 아름다운리더관 아리소강당에서 5월 3일 오전 11시 열리는 안양대 명사 특강에서는 이병석 전 제19대 대한민국 국회부의장이 ‘글로벌 이슈를 통한 미래 진로 탐색’을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이병석 전 국회부의장의 강연은 지난 2022년 12월 15일 싱하이밍 중국대사를 초청해 ‘한중 선린 우호 협력 방안’에 관한 강연을 들은 데 이어 두 번째 열리는 안양대 초청 명사 특강이다.
이병석 전 국회부의장은 특강을 통해 글로벌 시대를 맞아 부침하는 이슈들이 어떻게 국가의 정치·경제·사회·문화에 영향을 주는가를 설명하고, 이와 관련해 학생들이 어떻게 자신의 미래 진로를 설계해야 할지 강연할 예정이다.
이병석 전 국회부의장은 고려대를 졸업한 뒤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제16~19대 국회의원과 제19대 대한민국 국회부의장을 역임하고, 현재 대한민국헌정회 정치아카데미원장을 맡아 한국 정치를 위한 지도자 양성에 힘을 쏟고 있다.
이병석 전 국회부의장의 안양대 명사 특강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 데 있어 더 넓고 지혜로운 안목을 갖출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양대학교 박노준 총장은 “이병석 전 국회부의장의 특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시대의 주역으로서 건강한 의식과 냉정한 지혜로 대승적이고 원대하게 세상과 사회를 바라보고 자기 역량을 펼칠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