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마스코트 '아길레온' 카카오 이모티콘 출시
OSEN 노진주 기자
발행 2023.04.21 11: 06

프로축구 수원삼성 마스코트가 이모티콘으로 팬들을 찾아간다.
수원삼성은 21일 "마스코트이자 K리그 반장 ‘아길레온’의 카카오 이모티콘이 출시됐다"고 전했다.
구단은 "‘수원의 아길이’라는 상품명으로 출시되는 이모티콘은 ‘아길레온’ 본연의 귀여운 캐릭터를 담아낸 총 24개의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구성됐다"며 "수원 및 K리그 팬 분들이 일상 대화 속에서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콘텐츠를 담았다. 또한 축구 경기 중의 여러 상황에 어울리는 대사와 감정을 담은 아길레온의 제스처를 표현해 이모티콘 활용도를 더욱 높혔다"고 설명했다.

[사진] 수원삼성 제공.

‘아길레온’은 2005년 수원삼성 창단 10주년을 기념해 탄생한 마스코트로 2020년 처음 진행된 K리그 마스코트 반장선거에서 초 대 반장으로 선정된 후 3년 연속 1위 자리에 오르며, K리그를 대표하는 인기 마스코트로 자리잡았다.
수원은 아길레온 이모티콘 출시를 계기로 MD 상품 확대 및 적극적인 IP 사업에 나설 계획이다.
구단은 "우선 ‘아길레온’을 활용한 파우치, 수면안대, 잠옷, 그립톡 등의 MD 상품을 신규 출시할 예정"이라며 "아울러 아길레온이 들어간 ‘수원삼성 맥주’ 등 IP 사업 발굴도 적극적으로 전개해 K리그를 대표하는 캐릭터의 위치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jinju217@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