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 시리즈’의 최신작 ‘심즈4’가 프랜차이즈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심즈4’의 누적 이용자 수는 총 7000만 명으로, 지난해 10월 기본 게임에 적용된 무료화가 큰 역할을 했다.
19일 EA는 ‘심즈4’의 플레이 통계를 발표했다. 지난 2014년 출시된 ‘심즈4’는 수백만 명의 이용자가 게임과 현실의 경계 없이 자신의 아이디어, 경험,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연결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역할을 계속하고 있다. 지난해 10월 모든 신규 이용자가 ‘심즈4’ 기본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된 이후 현재까지 1600만 명 이상의 신규 플레이어가 게임을 다운로드했으며, 주간 평균 사용자 수는 53% 증가했다.
‘심즈4’는 브라질, 프랑스, 독일, 영국, 폴란드 등 북미 이외의 지역에서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며 75%의 신규 이용자를 확보하고 전 세계로 확장했다. 새로 유입된 이용자들은 60개 이상의 팩과 키트로 구성된 게임 카탈로그에 열광적으로 뛰어들었다. 또한 ‘심즈4’ 기본 게임이 무료화된 이후 갤러리에서 사용자 제작 콘텐츠 다운로드가 크게 증가해 지난 한 주 동안에만 게임 내 갤러리 다운로드 수가 700만 건을 넘어섰다.
개발팀은 점점 확장되는 ‘심즈4'의 사용자층을 위해 새롭고 의미 있는 경험을 개발하는 데 그 어느 때보다 전념하고 있다. 최근 신규 확장팩 출시 주간을 역대 가장 성공적으로 장식했다.
지난 3월 16일부터 23일까지의 출시 주간에는 2015년 ‘심즈4'가 확장팩 출시를 시작한 이후 그 어떤 확장팩 출시 주간보다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최신 확장팩은 플레이어가 심들의 인생에서 새로운 챕터를 경험하면서 가족 역학, 새로운 인생 단계 및 이정표를 중심으로 요청이 많았던 게임플레이 기능을 도입했다. 확장팩 출시와 유아 생활 단계가 포함된 무료 기본 게임 업데이트 이후, 플레이어들은 게임 내에서 860만 명 이상의 심들을 탄생시켰고, 팩에 포함된 신규 마일은 샌 세쿼이아에 170만 개의 새로운 가정을 건설했으며, 모든 플랫폼에서 1220만 개의 유아 마일스톤을 포함하여 2710만 개의 마일스톤을 달성했다.
총괄 프로듀서 필립 링은 "우리는 ‘심즈4’가 계속해서 사람들의 창의적 발산처가 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개발 팀은 플레이어가 자아 발견에 따른 혼란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새롭고 혁신적인 게임플레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lisco@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