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아카데미’ 제1차 디지털 트렌드 과정 개최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23.04.18 09: 50

 한국프로축구연맹이 17일(월) 2023년도 1차 ‘K리그 아카데미’ 디지털 트렌드 과정을 개최했다.
디지털 트렌드 과정은 K리그 구성원들이 급격한 업무 환경 변화에 따른 선제적인 대응방식을 터득하고 최신기술을 파악하는 것을 돕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이번 과정은 연맹과 K리그 구단 실무자 약 7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온라인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첫 번째 강의는 지아이 연구소 김관주 소장이 강사로 나서 ‘ChatGPT 활용법’을 주제로 ▲업무 효율성 극대화, ▲ChatGPT 활용 사례 및 전망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이어 두 번째 강의는 시리얼컨설팅의 전시진 대표가 ‘노션을 활용한 업무 효율 향상’을 주제로 ▲업무 효율성 향상 및 협업을 위한 노션 사용법, ▲노션 AI 시스템 활용 기술 등을 설명했다.
연맹은 이번 디지털 트렌드 과정을 비롯해 K리그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난 2013년부터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연맹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며 K리그 구단 실무자들의 역량을 제고할 계획이다. / 10bird@osen.co.kr
[사진] 연맹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