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팝업 스토어를 서울 광화문에서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 ‘아침의 나라’는 펄어비스의 대표작 ‘검은사막’의 신규 지역으로,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5일 펄어비스는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아침의 나라’ 팝업스토어를 오는 11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홍보관 ‘하이커 그라운드’에 설치될 예정이다.
‘아침의 나라’는 기존의 중세 판타지 배경이 아닌 한국의 중근세 왕조 국가인 조선을 모티브로 제작된 검은사막의 신규 지역이다. 한국의 신화나 민담, 설화 등의 고유 스토리와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산성, 전라남도 담양 죽녹원, 전라남도 구례군 사성암, 경기도 용인시 한국민속촌을 활용하는 등 아름다운 우리 나라 콘텐츠를 게임으로 구현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서울 청계천에 자리한 ‘하이커 그라운드’는 K-팝, 미디어 아트 등 대중적인 요소를 접목한 흥미로운 콘텐츠를 볼 수 있는 한국 관광 홍보관이다. ‘하이커 그라운드’의 일 평균 방문객은 2000명을 꾸준히 넘고 있으며, 관광객 증가와 함께 지속적으로 방문객이 증가하고 있다.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아침의 나라’ 게임 속 콘텐츠를 활용해 ‘하이커 그라운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고자 기획했다. 총 3개층에 하이커월, MY STAGE, 수묵화 전시존, 하이커 타워, 드라마틱 트립존을 구성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린다. 특히 2층 수묵화 전시존에서는 수묵화로 유명한 신영훈 작가의 ‘아침의 나라’ 병풍 8첩을 만나 볼 수 있다. 한국 고유의 정서인 ‘희노애락’을 주제로 ‘아침의 나라’에 등장하는 두억시니와 도깨비, 달벌촌장과 구미호, 산군과 돌쇠 등 등장 인물들의 이야기를 수묵화로 담아냈다.
펄어비스는 ‘아침의 나라’ 한정 굿즈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도 4월 30일까지 운영한다. 펄어비스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팝업 스토어 굿즈 수익금 전액을 사단법인 ‘그린라이트’에 기부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사회 취약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여행 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이동욱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 팀장은 “한국의 설화 등 게임상의 흥미로운 스토리와 실사 이상으로 구현된 한국의 아름다운 풍광을 실제 한국 유명 관광지와 매칭시켜 해외 이용자들도 자연스럽게 한국 여행에 관심이 가도록 만들겠다”며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 드라마와 영화처럼 글로벌 인기 게임 검은사막으로 구현된 한국의 풍경과 스토리가 새로운 한류관광 콘텐츠가 될 수 있게 펄어비스와 지속적인 협력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lisco@osen.co.kr